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음이 편안해지고 잠잘때 듣는 자연의 소리 스피커 'SOUL'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9. 23. 14:00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Z1Jf7qeBoaA

· 휴식을 위한 8가지 소리의 조합으로 만드는 250가지 자연의 심포니  
· 숙면을 방해하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같은 전자파는 사용하지 않음 
· 몰입을 돕는 조명 포함 및 숙면을 위한 간단한 30/60/90분 타이머 


SOUL 자연의 소리 스피커 소개


"전자파는 인체에 해로운가?" 하는 질문에 대한 간단한 답변은 국립전파원에서 정리한 세계 보건기구의 발암 발생 등급표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립전파원 링크]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면, 휴대전화의 전자파 RF(Radio Frequency)는 암 유발 가능 그룹인 '2B등급'에 속해 있습니다. 미약하여 인체에 영향은 없지만, 오랜 시간 노출 되면 인체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밤에 숙면을 못 이루는 분들은 베게나 침구를 바꾸기 보다 스마트폰을 멀리해야 합니다. 휴대폰 전자파의 인체에 대한 연구결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내용은 수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두통을 초래한다는 내용 입니다. 빛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조명은 눈을 피곤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멜라토닌 분비가 적어지고, 수면 중에 약한 빛도 숙면을 방해하며 낮시간에 뇌활동 저하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소리와 빛은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환경에 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광공해가 없는 산속에서 잠이 든다고 숙면을 취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울(SOUL)은 밤에 잠들기 전에 잔잔한 숲의 소리를 들려주며 깊은 잠을 유도하고, 일을 하거나 휴식을 취할 때는 편안한 바다의 파도소리나 도시의 소음을 제거해 줍니다. RF,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도시의 소음은 줄었지만, 밤에 잠이 잘 안오는 것은 무슨 이유 일까요? 예전처럼 밤늦게 까지 사람을 만나고 피곤하게 살지도 않았는데 다음날 똑같이 피곤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마트폰에 숙면 어플이나 유튜브 숙면 음악을 틀고 잤는데 효과가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멀리 캠핑카를 몰고 가서 아무도 없는 곳에 차박을 하고, 장작불에 불멍을 때리는 것 만이 힐링은 아닙니다. 소울(SOUL) 자연의 소리 스피커는 일하는 도중에 잠시 휴식을 취하는 순간을 힐링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으며, 직장이나 가정도 힐링하는 공간으로 바꿔줍니다. 

소울(SOUL) 스피커는 8가지 자연의 소리를 재생합니다. 8가지 소리는 전문 장비를 사용하여 전문 음향 엔지니어가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하고 원본 소스에 개별적으로 완벽하게 녹음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자연의 소리를 믹싱하는 DJ가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에서 나는 것 같은 소리를 자연스럽게 섞어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알파파 :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창의력을 높여주는 소리 입니다. 

산들바람 : 발코니 밖으로 부는 부드러운 여름 바람 입니다.

캠프파이어 : 밤에 장작이 은은하게 타는 소리 입니다.

비 : 상쾌한 봄철 소나기가 지붕에 부드럽게 떨어지는 소리 입니다. 

천둥 : 멀리서 하늘을 가르는 천둥 입니다. 가깝게 치지는 않습니다.

시냇물 : 평화로운 숲 속에서 맑은 시냇물이 흐르는 소리 입니다.

새 : 활동적인 새들이 활기를 불어 넣는 지저귐 소리 입니다.

종 : 마음을 정화해 주는 멀리서 울리는 종소리 입니다.

완벽한 휴식을 위해 소울(SOUL)을 이용하여 자연의 소리를 틀어 놓고, 잠시 눈을 감고 낮잠을 청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8가지 소리를 조합하면 250가지 소리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조합이 공간을 미묘하게 조화로운 리듬을 만들어 줍니다. 스마트폰과는 달리 RF, 블루투스, WiFi 같은 무선 전자파를 방출하여 수면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조합을 통해 지금 있는 집이나 직장이 숲속으로 바뀌는 경험을 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소울(SOUL)의 빛은 수면의 질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마치 숨을 쉬는 것 같은 리듬으로 자연스럽게 어두워졌다 밝아졌다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소울(SOUL)의 빛은 뇌활동에 영향을 주고 휴식과 수면을 준비합니다. 450nm의 편안한 블루는 긴장을 풀어주고 깊은 수면에 더 빨리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잠이 들면 자연스럽게 꺼질 수 있도록 30/60/90분 타이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울(SOUL)은 수면의 질을 방해하는 전자파를 방출하지 않는 장치 입니다. 무선 주파수 RF는 당연히 지원이 안되며,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같은 무선 장치도 없습니다. 

전문 사운드 엔지니어에 의해 만들어진 소울(SOUL)은 앰프, 스피커 유닛, 사운딩 박스를 신중하게 설계하고 배치하여 원치 않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위해 소울(SOUL)에 유선 이어폰과 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는 3.5mm 출력 단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사람과 도시인의 휴식과 수면의 질 개선에 소울(SOUL)은 도움이 되는 장치가 될 것 입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에게 소울(SOUL)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연을 집으로 가져다 줄 수 있는 힐링 장치 입니다. 


SOUL 자연의 소리 스피커의 사양


소울(SOUL) 스피커는 본체와 전원케이블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SOUL 자연의 소리 스피커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정보


SOUL 자연의 소리 스피커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킥스타터 (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Pledge)의 보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10월 29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2년 1월 예정

SOUL 자연의 소리 스피커 주요 가격 (HK$ = 홍콩달러)
· SOUL 1대 : HK$775 (한국배송료 +HK$117) / 총 HK$892 (약 13만5천원)

킥스타터 SOUL 자연의 소리 스피커 링크 : https://bit.ly/3AJ7LAo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