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든 방향을 인공지능으로 감시하는 360도 보안 카메라 'HeliosCam'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9. 15. 23:16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vIDzb8VRqss

· 인공지능으로 사람, 동물, 차량 인식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4K 3대의 360도 카메라 
· 태양광 충전 및 다양한 전원 관리 / 유선 및 Easy Link로 쉽게 무선 Wi-Fi 연결
· 로컬 저장소와 이중 암호화로 철저한 보안 / -30 ~ 50℃에도 작동하는 강한 신뢰성


HeliosCam 360도 보안 카메라의 소개


스마트 시티, 사물인터넷(IoT), 지능형 시스템 등이 계속 진화 하면서 이미지 센서 관련 기술도 점차 발전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컴퓨터의 도움을 받아 사람의 눈처럼 사물을 인식하고, 제품 및 불량검사 등에 이미지 필터 기술이 적용 되었습니다. 정확한 인식을 위해 데이터 양이 늘어남에 따라 사물인식, 얼굴인식, 제스처 인식 등에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슈퍼컴퓨터 같은 대형 서버나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할 것 같지만, 센서와 직접 연결되는 끝단(Edge)에서 실시간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Edge AI' 시스템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처리를 위해서는 안정된 전원과 작지만 강력한 컴퓨터 성능이 필요하며, 야외에서 사용하려면 온도, 습도와 관련된 신뢰성이 높은 부품과 설계에 대한 노하우도 필요합니다. 

헬리오스캠(HeliosCam)은 카메라와 홈베이스로 구성된 edge AI 형태의 보안카메라 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대의 카메라를 구성하려면 유선 연결 뿐만 아니라 무선 WiFi 연결도 복잡하지만, 블루투스를 활용한 이지링크(Easy Link) 기술로 WiFi 연결이 쉬워집니다. 하나의 헬리오스 캠에는 4K UHD 카메라 3대가 360도 전방향을 선명하게 녹화하고 인공지능이 실시간 안전을 감지 합니다. 

헬리오스캠(HeliosCam)은 한번 충전으로 약 1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0,000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전원 연결 없이도 태양광 패널이 부착되어 낮시간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에는 유선 연결도 가능합니다. 

헬리오스캠(HeliosCam)은 설치가 간단하여 실내, 실외, 거리, 농장, 목장 등 설치 위치에 따라 직접 DIY 하여 장착할 수 있습니다. 

기존 CCTV는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고, 설치시에 방향 설정이 중요했지만, 헬리오스캠(HeliosCam)은 360도 모든 방향이 촬영되고, 실시간 파노라마로 감지가 가능합니다.  

인공지능 인식 기술로 사람, 동물, 자동차를 인식하고 움직임도 인식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보호해야 할 영역을 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헬리오스캠(HeliosCam)은 자동차 번호판 인식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베이스에 번호판을 등록하면 보호할 자동차로 인식하거나 VIP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4K UHD 카메라 3대가 헬리오스캠(HeliosCam)에 내장되어 있으며, 야간에 어두울 때는 IR LED를 통해 인식합니다. 

내장 카메라 3대는 모두 화질 좋은 소니(SONY)의 CMOS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확대해도 선명하게 식별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위치에 따라 PIR 센서가 장착되어 야간에도 전방위 감지가 가능합니다. 

헬리오스캠(HeliosCam)에는 3개의 스포트라이트가 장착되어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며, 흰색 LED가 경고를 위해 점등합니다. 단, 이기능은 수동으로 끌 수도 있습니다. 

여러대의 CCTV가 필요했던 곳을 헬리오스캠(HeliosCam) 한대로 가능합니다. WiFi로 연결되기 때문에 보안도 우수하고, 유선 대비 낙뢰를 맞더라도 다른 장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탁 트인 전망과 충전방식 및 무선 연결로 헬리오스캠(HeliosCam)은 한대만 있으면 됩니다. 

다른 CCTV 처럼 중앙의 홈베이스에 모든 CCTV가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홈베이스에서 가까운 헬리오스캠(HeliosCam)이 허브장치 역할을 하며, 이지링크(EasyLink)로 연결이 쉽습니다. 

감시 카메라가 보안에 취약한 이유는 표준 WiFi 네트워크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헬리오스캠(HeliosCam)은 블루투스와 WiFi를 통해 암호해독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배터리는 30,000mAh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낮에 햇빛 비칠 때는 태양광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필요시에 전원과 LAN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헬리오스캠(HeliosCam) 주변에 가까이 오는 블루투스 기기를 인식하기도 하며, 

헬리오스캠(HeliosCam)에 내장된 PIP과 mmWave 레이더가 빛과 날씨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동적 감지가 가능합니다. 

소유자에게 알림을 통해 SOS 경보를 울릴 수 있습니다.

홈베이스에는 SD 메모리가 장착되어 최대 2T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에 SSD 외장 메모리를 장착하거나 AWS나 드롭박스를 클라우드로 활용할 수 있지만, 헬리오스캠(HeliosCam) 자체적으로 유료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음성인식 기능은 스마트 기기나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지원 되며, IFTTT 같은 자동화 기능도 활용 가능합니다. 

야외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온도 -30 ~ 50℃까지 작동 가능하며, 습도나 비에 강한 IP66의 방진, 방수 제품입니다. 


HeliosCam 360도 보안 카메라의 사양


헬리오스캠(HeliosCam)의 주요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헬리오스캠(HeliosCam)의 카메라와 홈베이스에 대한 기술적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HeliosCam 360도 보안 카메라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정보


HeliosCam 360도 보안 카메라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킥스타터 (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Pledge)의 보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10월 23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2년 2월 예정 (배송비는 추후 정산 예정)

HeliosCam 360도 보안 카메라 주요 가격 (HK$ = 홍콩달러)
· 헬리오캠 1개 + 홈베이스 1개 : HK$3,119 (약 46만8천원)
· 헬리오캠 2개 + 홈베이스 1개 : HK$5,099 (약 76만6천원)

킥스타터 HeliosCam 360도 보안 카메라 링크 : https://bit.ly/3CbTgFW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