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만드는 휴대용 정수 물병 'WAATR'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9. 13. 21:58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RCTkskH5Dd4


· 물통에 보관된 물은 2개의 20mW UVC LED가 포함된 방수 뚜껑이 곰팡이, 세균 제거

· 중금속, 화학물질, 유기물은 코코넛 숯 + 이온 교환 필터를 통과하여 정수
· 3중 단열 설계로 얼음은 36시간 유지 (단, 필터로 인해 뜨거운물은 권장하지 않음)


WAATR 휴대용 정수 물병 소개


정수기는 크게 두가지 구조가 있습니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물이 보관되는 '저수조형'은 저수조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계속 물을 살균해야 합니다. 배관형태로 수돗물을 끌어올려 필터를 통해 정수되는 '직수형'은 정수 필터를 지나 물이 나오는 배관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마시기 전에 물이 오염되지 않는 디자인 및 세척하기 쉬운 구조도 중요합니다. 

가족이 많은 경우에는 정수기가 더 편하고 경제적일 수 있지만, 가족이 적은 경우는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이 단점이지만 물을 사먹는 것이 더 위생적이고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정수기나 먹는샘물의 경우 수질 검사를 진행하지만, 내가 마시는 물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인지 정확한 측정은 어렵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와터(WAATR)는 야외, 가정, 학교, 사무실 어디에나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정수기 입니다. 우선 보관된 물은 UVC LED로 먼저 살균을 하고, 코코넛 숯과 이온 교환 필터를 통해 물을 깨끗하게 걸러 줍니다. 물이 나오는 입구 부분은 손에 의한 오염이 되지 않도록 구조적으로 만들었고, 물통 내부는 3중 단열 설계로 시원함을 36시간 동안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와터(WAATR)의 정수 시스템은 내부에 장착된 UVC LED는 박테리아, 세균 등을 99.9%이상 파괴하며, 정수 필터는 미세플라스틱, 화학물질, 중금속 같은 불순물을 걸러냅니다.

와터(WAATR)는 집에 거치되어 있는 정수기를 어디든지 들고 다닐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저수조형 처럼 물을 보관하게 세균을 제거하는 기능과 직수형 처럼 정수된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코넛 숯과 이온교환 필터는 XYZ의 3차원 방향으로 물을 정수 합니다. 여기에 UVC LED를 추가하여 1분 이상 와터(WAATR)에 물을 보관하면 세균과 곰팡이가 제거되며, 필터 자체가 오염되는 것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와터(WAATR)의 뚜껑에는 고출력 20mW 급의 UVC LED가 2개 내장되어 총 40mW 전원으로 세균, 곰팡이, 박테리아 등을 살균합니다. 

UVC LED는 DNA를 손상시켜 세포를 사멸시키는 방식 입니다. 세균 같은 미생물 뿐만 아니라 오래 노출되면 사람에게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뚜껑을 닫아야 작동하도록 설계 되었고, 작동하고 있는지 외부 LED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기를 이용하는 장치이기 때문에 방수 기능도 추가하였습니다. 

지역별로 물에 포함된 미네랄의 차이가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는 석회질이 많아 정수 필터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물도 지역별로 맞는 정수 필터가 다를 수도 있고, 사용자에 따라 선호하는 물 맛이 다를 수 있습니다. 와터(WAATR)에는 선택할 수 있는 세가지 필터가 있습니다. 

정수 필터 카트리지는 선택사항입니다.  코코넛 숯과 이온 교환 필터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고, 알카라인 카트리지, 아테시안 카트리지, 퓨어리스트 카트리지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코넛 숯은 유기 분자와 수돗물의 염소를 효과적으로 포획하고, 이온교환 수지는 물의 경도를 물속에 포함된 양이온을 흡수하고 H+ 이온을 내놓고, 음이온을 흡수하고 OH- 이온을 내놓습니다. 

아쉽게도 당장은 미국에서만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등록하고, 필터를 제조사 연구실로 보내면, 필터를 분석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2022년 말이 되면 전세계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와터(WAATR)는 물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위생이 우선이라면 매시간 20초 동안 UVC LED로 살균을 진행합니다.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기 위해 수동으로 살균할 수도 있습니다. 

물 외에도 와터(WAATR)의 병 입구가 넓어 다양한 물건을 넣고 살균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 LED가 녹색이면 물마실 때를 알려주고, 청색이면 살균, 적색이면 충전 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점적인 3중단열 기술로 36시간동안 물을 시원하게 유지합니다. 단, 와터(WAATR)는 필터 카트리지가 손상될 수도 있어 뜨거운 물을 넣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스테인리스에는 특유의 향이 있습니다. 와터(WAATR)는 프로등급의 스테인리스(18/8)을 사용하여 냄새도 없고,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뚜껑부분에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어 포트 없이 충전할 수 있으며, 과충전, 과방전 보호 및 IPX7의 방수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손이 닿으면 세균에 오염될 수 있습니다. 물이 나오는 부분은 가급적이면 


WAATR 휴대용 정수 물병의 사양


와터(WAATR)는 6가지 색상으로 미끄럼 방지를 통해 그립감을 높였습니다. 색상은 킥스타터(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이 끝난 후 제조사의 Survey 메일에 대한 회신으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와터(WAATR)는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기본적으로 25oz (700ml)가 제공되지만, 총 3가지 용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5oz (700ml), 32oz (900ml), 40 oz (1100ml)로 용량은 다르지만, 뚜껑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와터(WAATR)와 다른 종류의 물병과 비교한 사양입니다. 


WAATR 휴대용 정수 물병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정보


WAATR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킥스타터 (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Pledge)의 보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10월 4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2년 2월 예정

WAATR 주요 가격 
· 25oz (700ml) 1개 + 필터 3종팩 : $89 (약 10만5천원)
※ 배송료는 추후 계산 예정

킥스타터 WAATR 링크 : https://bit.ly/2XjNyCX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