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좁은집도 IMAX영화관으로, 초단초점 레이저 4K 프로젝터 'JMGO U2'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7. 28. 14:24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48t0LsOCcK8

· 4K 고화질에 3색의 세가지 Laser를 사용하여 최고의 색감 제공 (색재현율 BT.2020의 114%) 
· 프레넬 스크린 사용시 3,600 안시루멘으로 낮에도 선명하게 보임
· 안경방식 3D영상 지원 및 Dolby Atmos, DTS지원으로 사운드까지 영화관급 


JMGO U2 초단초점 4K 레이저 프로젝터의 소개


TV는 한번 사면 5~10년 이상을 쓰게 됩니다. 같은 사이즈와 브랜드인데 패널 제조사와 기술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고장이나 파손으로 A/S를 받게 되면, 수리비용이 새 TV 가격과 차이가 없음을 알게 됩니다. OLED TV가 LCD(LED) TV보다 선명하지만, 가격차이는 심합니다. 공간 활용 때문에 고민이라면 최신 기술이 적용된 프로젝터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프로젝터는 보통 집안에 영화관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선호하지만, 주간에 잘 안보이기 때문에 TV를 따로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레이저 방식의 4K 프로젝터가 출시 되면서 밝기가 개선되어 TV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초단초점 기술이 적용된 레이저 프로젝터는 가까운 거리에서 어마어마한 크기의 화면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활용과 대화면 두가지를 동시에 만족시켜 줍니다. 

국내에서 초단초점 4K 레이저 프로젝터는 아직 고가이지만, 전 세계적으로 여러 업체에서 기술 및 가격경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JMGO는 2011년 설립된 초단초점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는 회사 입니다. 최근 라이카(Leica)와 협력한 O1 Pro 제품을 성공적으로 펀딩 받아 배송 준비중이며, 3채널 레이저의 4K 고화질 제품 U2도 킥스타터(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초단초점 4K 레이저 프로젝터는 싱글 레이저 제품에서 3채널 레이저 제품으로 기술이 바뀌고 있으며, 대략 300만원($2500이상)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JMGO U2은 기술적으로도 많이 진보된 제품이지만 가격 경쟁력도 높은 제품입니다. 

JMGO U2의 핵심 기술은 높은 색재현성 입니다. 색재현성은 색의 영역을 3차원으로 표시하고 규격이 되는 면적 대비 어느정도 색을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면적 비율을 %로 나타냅니다.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정한 BT.2020 규격대비 JMGO U2는 114%의 색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IMAX의 색상표준 대비 159% 색상표현이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색감이 좋은 이유는 단일 색상의 레이저에 컬러필터를 통해 색을 표현하는 방법 대비 R, G, B 세가지 색의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레이저 자체도 순수한 R, G, B 색상의 레이저를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JMGO U2의 기본적인 밝기는 2,400 안시루멘이며, 프레넬 스크린을 사용시에 1.5게인으로 최대 밝기는 3,600 안시루멘으로 낮에도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프로젝터를 구매 시에 주의해야 되는 항목이 해상도 입니다. 4K UHD '지원'이라는 표시는 4K UHD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라는 의미로 써놓은 경우도 있습니다. 반드시 사양에서 실제 화소수가 3840 x 2160 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JMGO U2의 해상도는 4K 3840 x 2160 입니다. 

영화관 처럼 안경 방식의 3D 영상을 지원합니다. MEMC(Motion Estimation, Motion Compensation)기술이 적용되어 빠르게 움직이는 화면도 선명하게 표현되어 액션, 스포츠, 3D 영화에 최적 입니다. 

JMGO의 음향을 협력하고 있는 회사는 다인오디오(Dynaudio) 입니다. 1977년 설립된 덴마크의 전문 스피커 제조사로 폭스바겐 자동차에도 납품을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JMGO U2에 적용된 다인오디오 스피커는 2개의 15W 풀레인지 및 2개의 10W 트위터로 구성되어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Dolby Atmos를 지원하며 DTS 인증을 획득하여 홈시네마로서 7.1채널 스피커 설정을 지원하며 최적의 음질을 들려줍니다. 

JMGO U2에 내장된 감광성 카메라는 주변광의 밝기를 감지하여 화면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지능형 눈 보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눅스 기반의 오픈소스 Luna OS를 지원하여 스마트TV기능을 지원하며, 앱을 통하여 직접적인 스트리밍도 가능합니다. 

JMGO U2는 초단초점 프로젝터이기 때문에 일반 TV처럼 TV장식장에 설치가 가능하며, 다양한 셋톱박스나 게임콘솔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JMGO U2로 테스트 완료된 연결가능한 장치 입니다. 


JMGO U2 초단초점 4K 레이저 프로젝터의 사양


JMGO U2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JMGO U2의 기술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JMGO U2의 전용 100인치 스크린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크린의 무게가 24.8kg으로 무겁기 때문에 대만, 홍콩, 마카오, 미국에만 송부됩니다. 


JMGO U2 초단초점 4K 레이저 프로젝터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정보


JMGO U2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킥스타터 (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Pledge)의 보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9월 20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1년 10월 예정

JMGO U2  주요 가격 
· 1대 : HK$16,299 (약 242만2천원)

킥스타터 JMGO U2 링크 : https://bit.ly/3l2jp4I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