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타버스가 현실이 되는 가벼운 AR글래스 'INMO AIR'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8. 2. 15:31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Abc4AK-2V_g

· 강력한 프로세서, HD 광학 줌 카메라 등을 갖춘 76g의 가벼운 AR글래스 
· 터치, 제스처, 음성인식 및 머리 움직임을 인식하는 다양한 입력방식  
· 안드로이드 기반 시스템으로 스마트폰 처럼 앱을 이용한 다양한 기회와 확장 


INMO AIR AR글래스 소개


메타버스(Metabus)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같은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며, 게임, 소셜 플랫폼 등에서 계속 시도되고 있지만, 아직 정의를 할 수 없는 시장입니다. 현재는 증강현실, 가상세계, 거울세계, 일상기록의 네가지 유형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게임중독 같은 과몰입, 불법행위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논란도 지속되고 있지만, 시장이 확대된 후의 이야기이고, 우선 하드웨어의 보급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은 저렴한 가격의 하드웨어 공급을 위해 VR 제조사인 오큘러스(Oculus)를 인수 하였고, 애플이나 삼성도 AR글래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해외의 스타트업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모에어(INMO AIR)는 HD급 카메라, 고급 광학 줌, 핸드프리 통신 및 강력한 프로세서를 탑재한 AR글래스 입니다. 안드로이드 10을 기반으로한 INMO OS가 탑재되어 있어, 안경을 통해 실제 세계에 겹쳐진 컴퓨터화 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픈소스 SDK를 제공하여 누구나 AR글래스를 활용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능과 부품을 넣다보니 커다란 헬멧 형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유선 모니터 형태 등 AR글래스에는 다양한 시도가 있었습니다. 인모에어(INMO AIR)는 다양한 기능이 내장 되었지만 무게가 76g 밖에 되지 않는 새로운 형태의 AR글래스 입니다.  

인모에어(INMO AIR)는 일상에 도움이 되는 증강현실을 만들어주는 장치 입니다. 보행이나 퍼스널모빌리티를 이용할 경우 GPS를 통해 목적지를 설정하고 눈앞에서 상세한 방향을 시각화 합니다. 

걷거나 달리는 도중에 원하는 음악을 재생하고, 가사를 보면서 안전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인모에어(INMO AIR)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없이도 1인칭 시점에서 브이로그나 일상을 기록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영화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하나로 그룹회의에 참여하고, 통화도 가능합니다.

인모에어(INMO AIR)가 개인비서로서 일일 일정을 알려주고 모든 메모를 증강현실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혀가 묶인 적이 있나요? 무슨말을 해야 할 지 모른다면 개인 프롬프터를 사용해 보십시오. 데이트나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에서 좋은 성과가 있을 것 입니다. 

당신의 눈 보다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모에어(INMO AIR)와 다기능 AI 인식을 통해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인모에어(INMO AIR)는 76g으로 얇고 가벼우면서 다음과 같은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알림 확인
· 시각/문자 번역(AI 인식 기술)
· 공간 포지셔닝
· 문자 메시지 보내기 및 받기

그리고 오픈소스 SDK를 제공하여 더 많은 가능성이 가능합니다! 

인모에어(INMO AIR)를 착용하면 당신 자신이 입력장치 입니다. 터치, 제스처, 머리, 음성을 통해 원하는 것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안경테 부분을 앞뒤로 스와이프하거나 클릭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와이프하면 볼륨을 높이거나 낮추고, 한번 클릭하면 앱을 실행하고, 두번 클릭하면 종료합니다. 

비접촉 방식으로 카메라를 통해 제스처를 인식합니다. 손으로 주먹을 쥐면 확인(Confirm), 손을 펴면 실행(Return) 및 왼쪽과 오른쪽으로 손가락을 흔드는 것도 인식합니다. 

현재는 영어로만 제공 되지만, 음성인식을 통해 핸드프리로 장치를 쉽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안경테 내에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장착되어 머리 움직임을 추적하여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모에어(INMO AIR)는 어디든지 착용할 수 있을 만큼 편안하며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장치 입니다. 아직 메타버스(Metabus)는 출발단계이고 개념도 모호합니다. 새로운 가상의 생태계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적합한 하드웨어가 필요하고, 사용자의 증가와 요구에 따라 진화되어야 합니다. 

아직 AR글래스에 정확한 기준이 없기 때문에 인모에어(INMO AIR)는 시각적 경험이 현실에 가깝도록 맞추었습니다. 명암비 20000:1, 투과율 84%, 색감을 나타내는 sRGB 사양은 100%로 자연색에 가깝게 만듭니다. 

인모에어(INMO AIR)는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인모에어(INMO) 앱을 통하여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INMO AIR AR글래스의 사양


인모에어(INMO AIR)의 구성품은 본체, 케이스, 충전 케이블, 보증서 및 안경닦이를 제공합니다. 

인모에어(INMO AIR)는 현재까지 출시된 다른 AR글래스 대비 가볍고 저렴합니다. 

색상은 검정색과 회색의 두가지로 제공 되며, 인디고고(Indiegog) 크라우드 펀딩시에 미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모에어(INMO AIR)의 구조와 기술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INMO AIR AR글래스의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 정보


INMO AIR AR글래스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인디고고 (Indiegogo)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의 보상(Perk)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8월 27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1년 12월 예정

INMO AIR AR글래스 주요 가격 (HK$ = 홍콩달러)
· 1개 : HK$3,419 (배송료 없음, 약 50만7천원)

인디고고 INMO AIR AR글래스 링크 : https://bit.ly/3f7q49F

 

※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