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수와 물 관리는 스마트 물그릇 'Drinkie'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7. 23. 08:54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bwmJ_1RvqpA

· 반려동물이 5일간 마시는 물과 물그릇을 자동으로 깨끗하게 관리 
· 신선한 물탱크에서 자동으로 물공급, 폐수는 따로 모아서 폐기
· 반려동물이 물을 마시도록 유도하고, 얼마나 물을 마셨는지 앱으로 확인 가능


Drinkie 반려동물 스마트 물그릇 소개


동물을 잔인하게 죽이거나 다치게하는 동물학대의 처벌이 강화될 전망입니다. 동물보호법이 있더라도, 법적으로 '물건' 취급을 받았기 때문에 재물손괴죄가 적용되어 동물학대의 처벌은 가벼웠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동물의 법적 지위가 높아지는 민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게되면, 물건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볼 수 있게 되어 상속이나 신탁도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족이 행복하려면 기본적으로 건강이 필요합니다. 건강은 잘 먹고, 잘 자고, 적당한 운동에서 시작됩니다. 사람도 몸에 좋은 음식과 부족한 영양소를 위한 음식이 따로 있듯이 반려동물에게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람도 90~60% 물로 이루어져 있듯이, 반려동물도 90~60%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람도 동물도 좋은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은 컵 한개를 씻지 않고 하루종일 물과 음료수를 마시지 않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의 물그릇은 자주 씻어주지 않습니다. 대부분 물그릇에 물이 떨어지면 물만 더 리필 해 줍니다. 고양이 사망 원인 2위와 개 사망원인 3위는 신장질환이라고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 공급을 늘리는 것과 어릴 때 부터 물을 마시는 습관을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물그릇을 세척해주고 깨끗한 물을 주는 것이 반려동물을 위한 옳은 방법입니다. 드링키(Drinkie)는 다른 물그릇이나 자동 급수기 대비 세가지의 기본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1. 물그릇의 셀프 설거지

반려동물은 물그릇이 더러워 진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물을 갈아주는 5일에 한번씩 깨끗하게 물그릇을 설거지 해주는 것이 필요하지만, 평상시에는 드링키(Drinkie)가 간단하게 물로 설거지를 해줍니다.

2.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생수 급수 

정수기의 필터는 수명이 있기 때문에 자주 갈아줘야 합니다. 떠다니는 수염, 음식물 찌꺼기, 세균등은 별도의 폐수통에 따로 모아 버립니다. 드링키(Drinkie)는 정수기가 아니고 생수를 이용한 급수기 입니다. 

3. 적절한 용량

반려동물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중 1kg당 50 ~100ml의 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드링키(Drinkie)는 식수 3리터를 보관할 수 있으며, 폐수는 1리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물을 공급해 주지만 5일에 한번 정도는 깨끗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드링키(Drinkie)는 앱을 이용하여 반려동물이 물 마시는 습관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마시는 물을 체크하고, 음수량이 부족하면 물을 마시도록 유도합니다. 

직관적인 앱으로 간단하게 물 높이를 조절하고, 자동 설거지 시간을 설정하고, 밤에는 반려동물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드링키(Drinkie)의 스마트 기능을 정리하면 
· 반려동물의 물 마시는 습관 (물의 양과 시간) 모니터링
· 설거지 모드 설정
   - 일정 모드 : 물그릇을 헹구는 빈도 및 정확한 시간 설정 (예: 하루에 2번, 오전 7시, 오후 8시)
   - 인텔리전트 모드 : 헹굼 빈도만 설정하면 자동으로 청소 및 급수
· 전원 및 배터리 상태 확인
· 장비 상태 확인(온라인/오프라인)
· 앱 내에서 가족 및 친구와 애완 동물의 정보를 공유

정리하면, 드링키(Drinkie)는 간단한 자동 급수장치이지만, 스마트 앱을 이용하여 시간과 주기를 설정할 수 있고, 반려동물의 물 마시는 습관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 장치 입니다.  

드링키(Drinkie)는 5일에 한번 직접 설거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게 관리하는 것이라서 폐수를 버리고, 물 그릇을 꺼내서 간단하게 세척해주고, 식수 탱크에 물을 신선한 물로 바꿔주는 정도면 됩니다. 

드링키(Drinkie)는 전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배터리도 내장되어 있어 반려동물이 물을 잘 마시는 곳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1주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5일에 한번 관리할 때 충전해 주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려동물이 편안하게 물을 마실 수 있는 디자인과 BPA 없고, 긁힘이나 내구성도 강하고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rinkie 반려동물 스마트 물그릇의 사양


드링키(Drinkie)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링키(Drinkie)의 일반적인 물그릇과 반려동물용 자동 급수기 보다 더 신선하고 건강한 물을 공급하고 관리하는 스마트 물그릇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Drinkie 반려동물 스마트 물그릇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정보


Drinkie 반려동물 스마트 물그릇은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킥스타터 (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Pledge)의 보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9월 1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2년 1월 예정

Drinkie 반려동물 스마트 물그릇의 주요 가격 
· 1개 : $92 (약 10만6천원)
※ 한국 배송료는 약 $35 (4만원) 예상

킥스타터 Drinkie 반려동물 스마트 물그릇 링크 : https://bit.ly/3BoFAI5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