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멀리 있어도 원격으로 함께하는 우리가족 소통로봇 'EBO'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5. 11. 17:00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4yRWjffFtTI

· 어르신, 자녀, 반려견 등 가족의 소통을 돕는 가정용로봇 
· 스스로 충전하고, WiFi로 연결되어 양방향 소통 및 보안용 홈카메라 기능
· 기본 EBO SE 및 인공지능 TPU가 내장된 EBO Air의 2종


EBO 가정용 소통로봇 소개


우리집에 로봇이 있다면 무엇을 해 주는 것이 가장 행복 할까요? 사람과 함께 동고동락하는 가정용 로봇은 로봇청소기를 필두로하여 꾸준히 개발 되고 있으며,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나 의류관리기 등 가전제품에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알아서 관리해주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행복한 가정의 비결은 가족간의 대화라고 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2018년 통계에 의하면 하루 평균 가족과 보내는 시간은 단 13분 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가족간의 왕래도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대화의 단절은 상호 불신과 갈등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비대면이지만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전화 입니다. 자녀의 전화 한 통이 연로하신 부모님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갑자기 집에 전화가 안되어 걱정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집안을 확인할 수 있는 가정용 로봇이 있어 소개를 드립니다. 에보(EBO)는 가족들과 소통을 통해 사랑을 연결 해주는 로봇입니다.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 분리불안이 있는 아이, 자기결정 능력이 저하된 치매 어르신 및 반려동물을 집안에 놔두고 잠시 외출을 해야 할 때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에보(EBO)는 사랑하는 사람과 항상 연결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모바일 장치 입니다. 양방향 음성 지원이 되어 언제 어디서나 가족 전체와 상호작용하고, 소통하고, 연락할 수 있습니다. 

에보(EBO)는 Wi-Fi로 연결되어 1080p FHD 카메라, 스피커 및 마이크가 내장되어 홈카메라 역할 뿐만 아니라, 전동 휠이 장착 되어 간단한 화면 터치만으로 원격으로 이동하고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어디에 있든지 에보(EBO) 앱을 이용하여 집안에서 다른 가족과 대화 할 수 있습니다. 
· 감시 기능을 통해 에보(EBO)는 집안 구석구석을 모니터링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이 감지되면 알려주는 완벽한 홈 보안 로봇입니다. 
· 에보(EBO)는 잘 넘어지거나 부딪치지 않고, 충격에도 내구성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고급 AI 기술이 적용된 에보 에어(EBO Air)는 떨어지지 않는 안티드롭 기능과 당신이 자리를 비울 때 가족은 물론 애완 동물에 이르기까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도 가능합니다.

강력한 전동 휠은 러그나 카펫을 포함한 모든 유형의 바닥재에서 부드럽게 주행 할 수 있습니다. 오뚜기 같은 디자인 덕분에 넘어지더라도 빠르게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에보(EBO) 앱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Wi-Fi에 연결되어 작동 하므로 전세계 어디에서도 집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와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에보(EBO)는 양방향 통신이 가능합니다. 1080P의 FHD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진이나 동영상 캡쳐도 가능하며, 에보에 장착된 메모리에 저장되므로 클라우드에서 손실되는 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4시간 비디오 녹화, 동작 감지, 적외선 야간 투시 등으로 집안 구석구석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CCTV 시스템이 도달할 수 없는 장소에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집을 안전하게 지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에 대한 걱정은 잊으십시오. 전력이 부족하면 에보(EBO)가 자동으로 충전 도크에 돌아와 충전합니다. 

내장 된 센서가 고급 ToF기술을 사용하여 장애물을 감지 및 자동으로 멈춥니다. 

계단이나 높은 곳에서 떨어지지 않는 안티 드롭(Anti Drop) 기능은 에보 에어(EBO Air)에서 가능합니다. 반려동물을 위해 사용할 경우에는 인공지능용 하드웨어인 TPU(Tensor Processing Unit)가 포함된 에보 에어(EBO Air)를 추천합니다.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홈카메라, 펫캠 대비 에보(EBO)는 한대로서 충분히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합니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내구성있는 소재 및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된 가정용로봇 입니다.


EBO 가정용 소통로봇의 사양


에보(EBO) Air와 SE는 2019년에 진행된 반려동물용 로봇 EBO의 업그레이드 로봇 입니다. 관찰만 가능했던 로봇을 서로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로봇공학, 사물인터넷(IoT) 및 AI 기술의 발전으로 한단계 더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에보(EBO)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보(EBO)의 내부에는 CPU와 각종 센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WiFi 모듈이 내장되어 영상과 음성신호의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에보(EBO) Air는 인공지능을 위한 TPU와 센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에보(EBO) Air와 SE의 상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보(EBO)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EBO 가정용로봇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정보


EBO 가정용로봇은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킥스타터 (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Pledge)의 보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6월 9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1년 9월 예정

EBO 가정용로봇의 주요 가격 (HK$ = 홍콩달러)
· EBO SE : HK$457 (한국배송료 +HK$147) / 총 HK$604 (약 8만7천원)
· EBO Air (인공지능 TPU 포함) : HK$768 (한국배송료 +HK$147) / 총 HK$915 (약 13만2천원)

킥스타터 EBO 가정용로봇 링크 : https://bit.ly/3faoCTb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