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렌테리어로도 손색없는 채소키우는 화분 모듈 'Click & Grow 25'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5. 13. 16:10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IaW8fw9dA_s

· 효율적인 공간 및 에너지 활용으로 작은 실내 정원을 만드는 모듈 화분 
· 채소와 허브 등을 직접 키워서 수확하여 건강한 식재료로 사용 
· 커피 캡슐 처럼 제공되는 생분해성 Smart Soil 식물 포드로 간단하게 재배
※ 단, 국내에는 배송 안됨


Click & Grow 25 채소 화분의 소개


지난해 공급과잉으로 가격이 낮았던 대파가 올해 초 한파의 영향으로 생산량이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파를 집에서 기르는 파테크가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집에서 직접 야채나 허브등을 심는 홈가드닝에 도전하는 이유는 저렴한 비용으로 건강한 식재료를 얻는 것에 있지만, 씨앗만 사면 되는 것이 아니라 화분, 배양토, 홈가드닝 도구 몇개를 사면 오히려 돈이 더 들 수도 있습니다. 

식물을 길러 본 경험이 없는 초보자의 경우는 실패할 확률도 높습니다. 농사와 마찬가지로 벌레가 생기거나, 뭔가의 병에 걸리거나, 일조량이나 물이 부족하여 수확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애완동물 처럼 집안에서 키우고 싶지만, 텃밭이나 야외에서 식물을 길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식물도 동물처럼 자주 돌봐 줘야 잘 자랄 수 있지만,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질 수 있습니다. 

커피머신과 커피캡슐 처럼 생긴, 누구나 간단하게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화분과 모종 세트가 있어 소개를 드립니다.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는 생분해성 식물 포드를 사용하여 일년 내내 집안에서 신선한 채소를 재배할 수 있습니다. 모종 캡슐에는 씨앗과 함께 영양소 및 최적의 pH가 포함된 배양토가 함께 제공되며, 화분은 물과 LED를 통해 식물 성장에 최적인 빛을 제공합니다. 

특허받은 트레이 시스템과 결합된 화분은 도시생활에 어울리는 실내 정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급수 시스템이 내장되어 가끔 물을 보충해 주면 되고, 다 자라면 새로운 캡슐로 바꿔서 계속 채소와 허브를 기를 수 있습니다. 

식물이 잘 자라려면 빛과 물이 충분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모듈화된 화분 트레이로 되어서 완전히 자란 식물은 한번에 조리대로 가져가 식사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수확을 제공하면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집에서 신선한 채소를 재배하기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찾고 개발하는데 11년 걸렸다고 합니다. 

11년간 지속적인 연구했던 이유는 식물을 빠르고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스마트 소일(Smart Soil)을 만들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스마트 소일은 싹을 틔우고 함께 숨을 쉬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분과 산소를 물과 함께 고르게 분산 시키는 천연소재의 생분해 물질 입니다.

씨앗을 선택하면 씨앗의 성장에 맞는 영양분이 스마트 소일(Smart Soil) 포드에 함께 제공됩니다. 커피 캡슐처럼 누구나 간단하게 원하는 씨앗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식물을 성장시키는 완벽한 성장 주기 입니다. 독특한 트레이 시스템은 정확하게 5주간 성장을 통해 충분히 수확할 수 있습니다. 다 쓴 트레이에 다시 새로운 스마트 소일(Smart Soil) 포드를 넣어 새롭게 성장 시킵니다. 

다 자란 채소는 트레이에 그대로 보관하면 최대 1주일 간 신선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끼에 먹을 만큼만 따서 부엌으로 옮겨 손질할 수 있습니다. 

각 트레이에는 5개의 식물이 들어있습니다.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는 총 25개 식물을 재배합니다. 5주 성장 프로그램으로 항상 신선한 채소를 지속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는 모듈식으로 설계되어 사용자에 맞게 집에서 좋아하는 채소를 25개에서 수백개 까지 쉽게 재배할 수 있습니다. 모듈을 서로 쌓아서 바닥 공간의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깔끔하게 정돈되어 식물을 이용한 플랜테리이어로도 충분합니다. 

건강한 식탁을 위해 샐러드를 드시는 분들도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에서 자란 채소로 건강한 한끼를 먹는다고 가정하면 필요한 숫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인 가구 = 1대
· 2인 가구 = 1~2 대
· 자녀가 있는 3~4인 가구 = 2~3 대 
· 레스토랑 또는 샐러드 가게 = 비즈니스 규모에 따라 다름

자신의 필요에 맞게 충분히 성장 시키거나 온 가족을 위해 완벽한 양을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로 키울 수 있습니다. 직접 키운 채소로 레스토랑과 샐러드가게를 운영한다면 손님들의 신뢰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모든 스타터 키트에는 54개 식물의 스마트 소일(Smart Soil) 포트 (6가지 품종, 각각 9가지)가 포함됩니다. 
1. 클래식 샐러드 믹스 : 로메인 상추, 적상추, 아르굴라, 적세옆겨자(레드프릴), 근대, 수영
2. 아시아 요리 잎채소 믹스 : 청경채, 적청경채, 겨자잎, 미부나, 경수채(미즈나), 쑥갓
3. 양상추와 잎이 많은 채소 믹스 : 양상추, 로메인 상추, 적상추, 청경채, 케일

채소는 영양소의 중요한 공급원이며 체질량 지수를 유지하고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입니다.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찌거나, 무치거나, 샌드위치, 버거, 오믈렛 등 다양한 음식에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자라는 채소는 온 가족에게 기쁨을 줄 것입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가족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지만, 가족간의 대화 시간은 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온 가족이 모여서 행복한 한끼를 만들며 나누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쉽게도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는 국내에 배송되지 않습니다. 또한 종자류가 포함된 제품을 수입할 때는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신고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Click & Grow 25 채소 화분의 사양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 화분은 완전히 모듈식이며 집에서 좋아하는 채소 25가지를 쉽게 재배할 수 있습니다. 단을 쌓아서 3단으로 구성할 경우 75개 채소를 키울 수 있으며, 공간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바닥 면적 : 43 x 75.5cm
· 1단 높이 : 51cm
· 3단으로 쌓았을 때 높이 : 184.5 cm   

하나의 모듈은 연간 200kWh로 국내 주택용(저압)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대략 1,500원/월 정도 요금이 나옵니다. 전기요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식물 성장에 적합한 파장의 LED조명 때문이며, 햇빛에서 키우는 것 보다 30% 빠르게 성장하는 이유 입니다. 

빛 공해를 최소화하면서 최적의 성장을 위해 2x16W LED 램프 조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은 주당 5L를 소비하며, 일주일에 한번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수돗물을 사용해도 됩니다.

앱을 이용하여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조명 제어 기능
· 물 부족시 알림
· 키울 수 있는 식물의 정보
· 키우고 있는 식물에 대한 맞춤형 제안
· 수확시기와 요리에 대한 팁

식물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도 기후변화의 원인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를 기르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물이 필요하고, 다른 식물과 숲이 사라지고, 주변의 생태계가 파괴 됩니다. 대량 유통을 위해 대형 트럭은 이산화탄소를 내뿜고, 질소 비료 덕분에 미세먼지가 증가됩니다. 

앞으로의 미래는 식물도 지속가능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새로운 녹색 혁명이 필요할 때입니다.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의 색상은 흰색과 검정 두가지 입니다. 

클릭앤그로우25(Click & Grow 25) 화분의 각 모듈에는 6 개의 트레이가 제공됩니다. 1개는 다자란 채소를 보관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5개는 채소를 기르는데 사용합니다. 

· 치수 : 74 x 41 x 52.5cm (29 x 16 x 20.6 인치)
· 바닥 면적 : 0.3m2 (3.2 sq ft)
· 용량 : 모듈 1개당 총 25개 식물을 기를 수 있음 (트레이 1개당 5개의 식물)  
· 수직으로 최대 3 개 모듈을 적재 가능 (최대 72개 식물을 기를 수 있음) 
· 스마트 소일(Smart Soil) 포트 : 씨앗과 배양토로 구성 
※ 스마트 소일 포트의 포장재 : 판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안 함)


Click & Grow 25 채소 화분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정보


Click & Grow 25 채소 화분은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킥스타터 (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Pledge)의 보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6월 10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2년 2월 예정 (국내에는 배송안됨)

Click & Grow 25 채소 화분의 주요 가격 
·  1대 : $499 (약 56만4천원)

킥스타터 Click & Grow 25 채소 화분 링크 : https://bit.ly/2SQaSpv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