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코로나 패션 아이템, 항균 마스크 터틀넥 티셔츠 "Senshell"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0. 7. 3. 02:00

본문

반응형

· 안면마스크와 티셔츠가 완벽하게 결합된 새로운 패션아이템
· 은과 대나무가 포함된 친환경 2중 항균 직물로 알레르기, 냄새 방지  
· 스판덱스 함유로 4축 신축성 및 세탁기 사용가능


겨울철에 즐겨 입는 옷이 있습니다. 목폴라 라고도 불리는 터틀넥(Turtleneck)은 목에 밀착된 긴 칼라가 있어 겨울에 목을 따뜻하게 해주는 옷 입니다. 길게 펴면 목 뿐만 아니라 입이나 얼굴 전체도 가릴 수도 있습니다. 애플의 전 CEO이자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잡스가 즐겨 입던 옷으로 유명해진 터틀넥의 기원은 15세기 부터 입니다. 산업혁명때 유럽 노동자에게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21세기에는 터틀넥의 새로운 용도가 제안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위해 전세계에 마스크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마스크의 부족함이 해결되었지만, 아직도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국가도 많고, 손씻을 물 마저 부족한 국가도 많습니다. 혹시나 옷 중에 터틀넥을 길게 펴서 안면 마스크로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합니다. 

대부분의 터틀넥은 겨울용 긴팔 옷 입니다. 해외의 의류 스타트업 센쉘(Senshell)은 반팔 터틀넥을 마스크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킥스타터(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항균기능이 강조된 섬유를 사용하여 냄새를 방지하고, 코와 입을 잘 덮으면서도 착용감을 높였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시 겨울이 오는 11월에 배송되는 것 입니다.  


Senshell 마스크 터틀넥의 주요 특징과 새로운 패션 제안


센쉘(Senshell)은 항균 직물로 만든 터틀넥으로 마스크로 사용할 수 있는 티셔츠 입니다. 은(Silver)과 대나무를 첨가한 섬유가 세균과 냄새를 방지합니다. 

센쉘(Senshell) 터틀넥은 온도와 수분을 조절하고, 외부의 위협으로 부터 당신을 보호해 줍니다. 

그 외에도 피부에 저자극성의 친환경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마스크는 호흡기로 비말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주지만, 불편하고, 냄새나고, 귀가 아프기도 합니다. 일회용 마스크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서서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천 마스크가 코로나를 막는데 완벽한 대안이 아니듯 센쉘(Senshell) 터틀넥도 대안은 아닙니다. KF80 이상의 필터가 포함된 일회용 마스크가 코로나가 포함된 비말을 막는데 효과적이지만, 일회용으로 인한 환경파괴가 다시 새로운 질병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센쉘(Senshell) 터틀넥은 마스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뛰거나 머리를 흔들어도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공공 장소나 대중교통에서도 천 마스크나 덴탈 마스크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부분은 터틀넥을 코 뿐만 아니라 귀 있는 곳까지 올려 피부의 외부 노출을 더욱 줄입니다.

센쉘(Senshell) 터틀넥을 만든 섬유는 항균 기능이 뛰어난 대나무와 면, 탄성이 좋은 스판덱스와 나일론의 조합입니다. 섬유에는 고품질의 은이 주입되어 박테리아와 미생물 핵의 DNA와 RNA를 끊어 사멸시킵니다. 

박테리아 시험결과 샘플로 사용했던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 폐렴막대균(Klebsiella pneumo bacillus), 황색포도상구균(Staphylococcus aureus) 등과 같은 악성 박테리아와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방지 함을 확인하였습니다.

스판덱스는 신축성을 좋게 합니다. 신체가 활동하는 모든 방향으로 신축성이 뛰어나며 복원력도 좋기 때문에 세탁기에 빨래를 해도 늘어나지 않습니다. 

섬유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는 세균과 박테리아의 번식이 진행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항균 섬유가 이런 세균을 사멸시켜 냄새를 방지합니다. 

항균 재질이기 때문에 빨래를 자주 하지 않아도 되며, 세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보다 환경 친화적이며, 생태적으로 안전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센쉘(Senshell) 터틀넥은 코로나가 끝난 후에도 충분히 입을 수 있는 옷으로 어떤 스타일이나 패션에도 잘 어울립니다. 자체적으로 또는 재킷과 같은 다른 옷 아래에 착용 할 수 있습니다.


Senshell 마스크 터틀넥의 디자인과 사이즈


센쉘(Senshell) 터틀넥의 색상은 흰색, 베이지, 네이비블루, 보라색의 4가지 입니다. 

사이즈는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끝난 후 제조사의 메일에 대한 회신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택시에 국내와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미리 줄자로 체크를 해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세탁 방법은 30~40도의 미온수로 약하게 세탁하시고, 회전 속도는 400~800rpm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건조기 사용은 가능하나 약한건조를 추천합니다. 다림질은 150도의 보통온도 다림질이 가능합니다. 항균 기능은 50번 세탁후에도 효과가 입증 되었다고 합니다. 


Senshell 마스크 터틀넥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킥스타터 (Kickstarter) Senshell 마스크 터틀넥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20년 7월 27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11월 예정 

Senshell 마스크 터틀넥 주요 가격 (배송료는 추후 결제예정)
· 1벌 : $44 (한국배송료+$7) / 총 $ 51 (약 6만1천원)
· 2벌 : $86 (한국배송료+$10) / 총 $ 96 (약 11만5천원) 

킥스타터 Senshell 마스크 터틀넥 링크 : https://bit.ly/2C1kvZG

 

Antibacterial Facemask And Stylish T-Shirt - All In One

Antibacterial protection is woven into every fiber of this state-of-the-art facemask t-shirt

www.kickstarter.com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