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탈중앙화로 높은 보안의 스마트 라우터 "Deeper Connect Mini"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0. 7. 8. 21:14

본문

반응형

  • 탈중앙화된 네트워크(DPN)로 IP주소는 라우팅 규칙에 따라 변경
  • 사용자는 클라이언트이자 서버로 스마트 보안이 가능
  • 트래픽을 줄이고, 웹 광고와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차단

탈중앙화(Decentralized)하면 떠오르는 것이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인가요? 엄밀히 말하자면, 절대왕정이 지배하던 프랑스에 자본가 계급이 성장하고, 미국의 독립전쟁으로 자유의식이 높아지던 18세기 후반의 '프랑스 혁명'으로 부터 탈중앙화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여러가지 사건을 거치면서 정치와 경제적인 의미의 중앙집중과 탈중앙화는 모호한 의미로 변형되어가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세계에서 보면, 중앙집중은 해킹의 표적이 됩니다. 이를 막기위해 더 쎈 보안장치를 추가하고, 더 강력한 제제조치를 취하지만, 중앙이 뚫리면 게임은 '끝' 입니다. 중앙에 몰리는 데이터로 인한 트래픽문제도 발생합니다. 서버가 느려지거나 다운되기도 합니다. 탈중앙화의 분산시스템은 나누고, 모든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공유하여 이런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내부 네트워크를 만들 때에는 중앙집중화로 직원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외부 인터넷 연결은 집중화된 곳에서 연결하면 되며, 이를 가상 사설망(VPN)이라고 합니다. 디퍼 커넥트 미니(Deeper Connect Mini)는 개인이 나눌 수 있는 데이터 용량을 정하고, 글로벌로 나눠쓰는 탈중앙화 DPN (Decentralized Private Network) 시스템 입니다.

 


Deeper Connect Mini 스마트 라우터로 더욱 완벽해진 보안


재택근무나 출장지에서 회사내부의 인트라넷에 접속하는 것은 어려운 일 입니다. 개인 PC에서 VPN으로 회사 인트라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부서의 승인을 받는 절차도 필요합니다. 정보보안이란 허락되지 않은 접근, 수정, 노출, 훼손, 파괴로 부터 정보를 지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중앙집중화를 통한 정보보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DDoS나 malware 같은 공격에 쉽게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탈중앙화 혹은 분산화 시키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디퍼 커넥트 미니(Deeper Connect Mini)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서버가 되고, IP 주소는 라우팅 규칙에 따라 변경 됩니다. 

이를 DPN (Decentralized Private Network)이라고 하며, 전 세계의 다른 노드(node)를 통해 연결 됩니다. 디퍼 커넥트 미니(Deeper Connect Mini)는 분산된 스마트 라우터로 데이터, IoT 보안, 웹필터링도 가능합니다. 

우선 DPN은 기본적으로 미국, 유럽, 싱가포르 및 중국에 설립되어 있으며, 전 세계의 다른 노드에 최대 16개의 터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VPN(Virtual private network)과 비교하여 DPN(Decentralized Private Network)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중앙 집중식 서버가 없습니다.
·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보호하는 민주적 인터넷.
· 검열 방지.
· 병목 현상이없는 고속 인터넷 연결.

스마트 라우터라는 의미는 데이터 스트리밍 특성 및 터널을 통한 전송 여부에 따라 네트워크 라우팅을 자동으로 구성하기 때문입니다. IP 주소는 사용자 라우팅 규칙에 따라 변경되며, 컨텐츠를 기반으로 자신의 네트워크 연결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느리거나 연결이 안되는 유튜브나 페이스북 같은 경우, 미국 터널을 통해 연결 가능하고, 반대로 Youku 같은 중국의 영상매체는 중국 터널을 통해 연결됩니다. 

컨텐츠 접속을 위해 우회하는 것 보다는 최소한의 사용자에 대한 개입을 통한 보안을 의미합니다. 디퍼 커넥트 미니(Deeper Connect Mini)는 누가 접속을 하는지 알 필요가 없으며, 내부의 AtomOS가 실행되어 잠금이 없어 트래픽을 최소화하여 분산 시킵니다. 

더 중요한 포인트는 IoT 보안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가정과 외부 인터넷 사이에 보안 게이트웨이를 추가하여, 해킹으로 부터 가정의 모든 장치를 보호합니다.

네트워크 트래픽을 심층적으로 필터링하고, 웹추적기와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의 파이홀(Pi-hole) 광고 및 인터텟 추적기 차단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차단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잘못 클릭하여 계속 따라다니는 광고를 경험한 적이 있으신가요? 디퍼 커넥트 미니(Deeper Connect Mini)는 이런 광고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차단된 광고와 멀웨어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PN하면 불법사이트에 우회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DPN은 그럴 수 없습니다. 폭력과 성인물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자녀보호기능(Parental Control)이 완벽하게 가능합니다.

중앙집중식 서버를 소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를 완벽하게 분산시켜 받기 때문에 전송속도가 안정적 입니다. 

중앙 집중식 서버를 소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 대역폭을 서로 통신합니다. 본인이 직접 대역폭의 양을 설정할 수 있으며, 공유한 크레딧을 받아 디퍼 네트워크 (Deeper Network) 서비스와 교환하게 됩니다. 이러한 공유 경제는 거래를 중재하거나 수수료를 따로 청구하지 않으며, 중개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Deeper Connect Mini 스마트 라우터의 기술 사양


디퍼 커넥트 미니(Deeper Connect Mini)는 인텔의 쿼드코어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2GB의 메모리와 1Gbps의 처리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Layer 7 차세대 방화벽을 가지고 있어 놀라운 암호화 속도를 제공 합니다. 

대부분의 VPN은 데이터를 공유하면 속도가 떨어집니다. 디퍼 커넥트 미니(Deeper Connect Mini)는 인터넷속도를 저하시키지 않으며, 분산형 공유 통신 프로토콜과 오픈소스 AtomOS 및 멀티플렉싱 기술이 데이터 속도 저하를 최소화 합니다. 

설치는 5초면 가능합니다. 그냥 꽂으면 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 입니다. 

인터넷 망과 사용하는 컴퓨터 혹은 무선랜 사이에 장착하면 됩니다. 회사의 보안 시스템을 구성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슷한 보안장치를 세팅하는데 드는 비용과 비교해 보십시오. 또한 소규모 회사에서도 완벽한 보안이 가능합니다. 

디퍼 커넥트 미니(Deeper Connect Mini)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으며, 색상은 은색과 금색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Deeper Connect Mini 스마트 라우터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인디고고 (Indiegogo) Deeper Connect Mini 스마트 라우터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20년 8월 30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9월 예정

Deeper Connect Mini 스마트 라우터 주요 가격 
· Deeper Connect Mini : $179 (한국배송료 +$30) / 총 $209 (약 25만원) 

인디고고 Deeper Connect Mini 스마트 라우터 링크https://bit.ly/2Z6mBRg

 

Deeper Connect Mini: Decentralized Cybersecurity

Improves Internet experience, Protects online privacy, Outbeats any traditional VPN. | Check out 'Deeper Connect Mini: Decentralized Cybersecurity' on Indiegogo.

www.indiegogo.com

※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