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핑거스냅으로 타노스처럼 애플워치를 조종하는 스트랩 "mudra band"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0. 7. 5. 16:13

본문

반응형

· 손가락만 '까딱', 제스처 인식하여 애플워치를 제어하는 스트랩 
· 비정형 신경 신호의 패턴을 읽어서 명령을 입력하는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
· 딥러닝 인공지능과 사용자 인식을 통해 오작동 최소화


영화적인 상상력이지만, 타노스가 사용했던 인피니티 건틀릿은 착용자에게 시간, 공간, 현실, 영혼, 정신, 힘에 대한 절대적인 권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인피니티 스톤을 장착한 건틀렛으로 스톤의 힘을 쓰기 위해서는 주먹을 쥐거나, 손가락을 튕기는 특정한 동작이 필요합니다. 건틀릿은 아니지만, 손 동작으로 애플워치를 제어하는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이 장착된 시계줄이 개발 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 시계줄이라는 컨셉의 무드라 밴드(mudra band)는 2014년에 설립된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Ltd.)라는 미국의 스타트업에서 개발된 제품 입니다. 손가락 움직임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장치 기술을 개발하여 미국과 중국에서 특허를 받았으며, 삼성이 이스라엘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타트업이 중소·중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확률은 타노스가 손가락 튕겨도 살아날 확률보다 훨씬 적습니다. 유사한 스마트 스트랩이라는 컨셉으로 크라우드 펀딩으로 인기를 끌었던 국내 스타트업도 삼성의 지원이 있었지만, 스타트업의 죽음의 계곡을 넘기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무드라 밴드(mudra band)는 손의 신경 변화를 인식하여 오작동을 줄일 수 있는 입력장치라고 합니다. 

 


mudra band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이 적용된 애플워치 스트랩


버튼을 누르거나, 키보드나 마우스직접 입력하는 방식 외에 기계를 조종하기 위한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술이 계속 진화되면서 터치 스크린과 음성명령 기술이 범용화 되어 가면서 조금 더 혁신적인 휴먼 인터페이스(Human Interface) 기술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이란 음성 뿐만 아니라 근육이나 뇌파를 이용하여 컴퓨터를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 손이 움직이면 근육과 신경계의 변화가 있습니다. 무드라 밴드(mudra band)는 이러한 변화를 인식할 수 있는 장치로 간단한 손가락 움직임으로 애플워치를 제어할 수 있는 애플워치 시계줄 입니다. 

무드라 밴드(mudra band)는 일반 애플워치 스트랩 처럼 착용하여, 디스플레이를 차단하지 않고, 애플워치의 각종 기능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무드라는 손가락만 움직이는 손가락 요가와 명상을 지칭하는 산스크리트어 mudra (/ muˈdrɑ ː / Sanskrit मुद्रा)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습니다. 

· 개별동작으로 손가락의 이동이나 부드러운 탭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 연속동작으로 실제 물체나 다른 손가락을 터치하는 동작으로 인식 합니다.
· 에어터치를 통해 손가락 끝의 압력과 슬라이딩 잠금 해제 하듯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도 인식합니다.

손가락을 움직이려고 할 때 무드라 밴드(mudra band)는 뇌에서 손목을 통해 손가락으로 전송되는 신경신호를 인식합니다. 특허받은 표면신경전도도(Surface Nerve Conductance, SNC) 센서를 통해 신호를 인식하고, 딥 러닝 AI 알고리즘을 통해 신경 신호를 해석하여 동작을 분류하고 애플워치를 제어하는 기능으로 사용됩니다. 

이동중에도 멀티태스킹
무드라 밴드(mudra band)를 사용하면 멈춰서 시계를 보거나 만지거나 다른 손으로 트랙을 제어할 필요가 없습니다. 손가락을 움직여 트랙을 전환하고, 다음곡으로 전환하고, 음량을 조절해 보십시오. 

애플워치의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터치없이 작동
운전대를 잡을 때는 편안하고 안전한 자세가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거나, 애플워치를 만지는 순간에도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 장치 시리(Siri)보다 더 정확한 동작을 원한다면 무드라 밴드(mudra band)를 이용하여 손가락으로 명령을 내려 보십시오. 

업그레이드 된 애플워치 사용자 경험
물건을 잔득 들고 있을 때나, 가방을 양손에 들고 있을 때, 전화가 왔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만약 스팸전화라서 꺼버리려고, 잠시 길에 짐을 놓고, 전화를 끄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간단한 손동작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고, 끌 수 있습니다. 

한손으로 사용하는 애플워치
이제 하던 일을 멈추고 전화를 받거나, 물이 묻은 채 전화를 받으려 하지 마십시오. 애플워치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제어하고, 음악을 틀고, 볼륨을 높이고, 낮춰보십시오. 

무드라 밴드(mudra band)는 뇌가 손가락을 움직이는 명령을 보낼 때 손목의 신경세포가 받는 생체 전위신호를 파악합니다. 표면신경전도도(Surface Nerve Conductance, SNC) 센서는 신경세포가 받는 신호를 인식하고,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이를 분석하여 정확한 동작을 인식합니다.  


mudra band 휴먼 인터페이스 애플워치 스트랩의 사양


 

무드라 밴드(mudra band)는 애플워치 시리즈 3이상 iPhone 7이상에서 호환됩니다. 밴드는 총 4가지로 38mm, 40mm, 42mm 및 44mm 시계 크기에 맞도록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드라 밴드(mudra band)를 착용하는 방법은 기존 스트랩을 제거하고, 장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무드라 밴드(mudra band) 내부의 주요 부품과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충전은 개별 충전포트를 이용하여 충전하며, 한번 충전시 2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땀과 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IP56의 생활방수를 지원합니다. 애플워치와 방수사양 및 충전 주기가 거의 유사합니다. 무드라 밴드 스트랩 색상은 흰색과 검정색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udra band 애플워치 스트랩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인디고고 (Indiegogo) mudra band 애플워치 스트랩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20년 8월 1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12월 예정

mudra band 주요 가격 
· mudra band : $139 (한국배송료 +$25) / 총 $164 (약 19만7천원) 

인디고고 mudra band 링크 : https://bit.ly/2NOy8Oy

 

Mudra Band - Add Gesture Control to Apple Watch

Mudra Band lets you enjoy music, manage calls and notifications using effortless finger movements. | Check out 'Mudra Band - Add Gesture Control to Apple Watch' on Indiegogo.

www.indiegogo.com

※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