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콕러를 위한 IMAX급 영화관 5K 서라운드 HMD "Cinera Edge"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0. 7. 1. 16:05

본문

반응형

· 양쪽에 3515ppi의 마이크로OLED가 적용되어 듀얼 2560 x 1440의 5K 영상
· 영상이 보이는 각도는 66°로 일반 영화관 54°보다 넓으며 IMAX(70°)와 유사
· 안드로이드 OS가 내장된 5.1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 헤드폰


IMAX급의 영화를 몰입형으로 집안에서 볼 수 있는 씨네라(Cinera)가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습니다. 장착된 디스플레이는 파이맥스(PIMAX) VR 5K와 유사한 마이크로 OLED 제품으로 추정됩니다. 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파이맥스 8K의 디스플레이는 논란이 많았던 제품으로 생산량이 너무 적어서 배송지연과 환불등 많은 문제가 있었던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조사를 옹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무위키에 올라와 있는 파이맥스 배송 사건의 중심에는 디스플레이가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같은 크기의 화면에 해상도를 높이는 작업이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모니터와 동일한 해상도를 스마트폰에서 구현하는 것처럼 더욱 어려운 것은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화면의 크기를 대폭 줄이는 것 입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는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를 5K 그대로 유지하고, 디스플레이의 화면 크기를 줄여 제품의 크기와 무게를 개선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앱을 통해서 직관적으로 영화를 선택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사운드를 5.1채널 서라운드 헤드폰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씨네라 시리즈는 VR용은 아니지만, 영화, TV, 모바일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멀티미디어 장치 입니다.  

 

 


Cinera Edge로 집에서 IMAX로 즐기는 멀티미디어


파이맥스(PIMAX) 제품 때에도 궁금했지만, 전세계에서 이런 8K, 5K 급의 OLED제품을 만들 수 있는 제조사는 한정적 입니다. 나무위키에서 '삼성'을 언급하고 있는데, 맞다면 씨네라 엣지(Cinera Edge)도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5K라는 표현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실제는 2.5K 2개의 디스플레이를 양쪽 눈에 사용한 것이며, 정확하게는 듀얼 2.5K라는 표현이 옳다는 주장도 있었습니다. 어찌되었건 씨네라 엣지(Cinera Edge)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5.1채널의 서라운드 헤드폰을 장착한 제품입니다. 

해상도가 같다고 동일한 제품은 아닙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가 화면을 줄일 수 있었던 이유는 OLED 패널의 사이즈를 줄였기 때문입니다. 

#381 리뷰의 많은 댓글에서 씨네라의 초기 제품(Cinera PRIME V1)이 너무 무거워 보인다는 평가를 해 주셨고, 누가 봐도 무거워 보였습니다.  

보란듯이 씨네라 엣지(Cinera Edge)는 크기와 두께를 줄였으며, 해상도는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씨네라의 초기 제품(Cinera PRIME V1)의 2560 x 1440의 해상도를 그대로 유지한 듀얼 2.5K의 5K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습니다. 

해상도가 높으면 디스플레이는 더욱 선명하게 보입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에 적용된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0.83인치 (약 2cm)이며, 3515ppi의 초고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11 Pro 보다 7배 더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린 영화관에서 사용되는 색좌표 시스템은 모니터나 노트북 디스플레이와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DCI-P3 컬러표준에 맞추어 색감을 높여 훨씬 더 다양한 색상을 표현해 줍니다. (일반 모니터의 색재현성이 대략 sRGB 99% = NTSC 72%)  

마이크로 OLED는 검정색화면 대비 흰색화면의 비율을 지칭하는 대조비(Contrast Ratio)가 50,000,000 : 1 입니다. 역시 화면의 선명함을 제공하는 사양입니다. 

응답속도는 1μs = 0.000001초 (1 마이크로 초) 입니다. 움직이는 물체에 대한 선명함으로 VR콘텐츠를 감상할 때 멀미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의 몰입감은 극장보다 뛰어납니다.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더욱 깊게 빠져드는 것에 주의하십시오. 

VR기기에 대한 시야각 기준이 제조사마다 달라서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을 영화관으로 볼 때, 일반 영화관 54°보다 넓으며, IMAX(70°)와 유사한 66°의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를 볼 때 사운드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에는 몰입감을 높이는 5.1채널의 서라운드 시스템을 장착하였습니다. 

돌비 인증을 받아 고품질의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과 사운드 트랙을 현장감과 동일하게 들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음성, 공간 정확도, 풍부한 저음을 들려 줄 수 있도록 디테일하게 조정하였습니다. 

사람마다 눈 사이의 거리가 다릅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는 거리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안경 없이 볼수 있도록 -8D ~ +3D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에서 실행되는 영상, 게임, 각종 콘텐츠와 앱을 모두 지원합니다. 

HDMI2.0b 포트도 지원하여 컴퓨터나 노트북 뿐만 아니라 블루레이, 게임콘솔 및 드론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Cinera Edge의 사양


씨네라 엣지(Cinera Edge)는 두가지 사양이 있습니다. 기본형은 2GB의 RAM과 16GB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Pro)는 4GB의 RAM과 32GB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모리 용량이 부족할 경우 두 제품 모두 Micro SD를 통해 최대 512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의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엇보다 헤드폰 부분에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직관적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씨네라 엣지(Cinera Edge)의 기술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inera Edge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킥스타터 (Kickstarter) Cinera Edge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20년 8월 14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12월 예정

Cinera Edge 주요 가격 (7월 1일 단하루 50% 할인, 이후 각 $50 인상)
· 기본 (RAM 2GB, 메모리 16G) : $399 (한국배송료 +$29) / 총 $428 (약 51만5천원)
· 프로 (RAM 4GB, 메모리 32G) : $499 (한국배송료 +$29) / 총 $528 (약 63만5천원) 

킥스타터 Cinera Edge 링크 : https://bit.ly/3ihFB6O

 

Cinera Edge, a 5K OLED HMD with Dolby Digital 5.1 Headphone

5K|micro OLED | Dolby Digital Certified | 5.1 Surround Sound Headphone | Android OS | HDMI 2.0 input | Elegant Design

www.kickstarter.com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