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증을 줄이는 웨어러블 퀀텀닷 광치료 스마트패치 "Taopatch"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0. 6. 30. 15:35

본문

반응형

  • 전기없이 경혈에 붙이는 나노과학의 퀀텀닷의 광치료 스마트패치
  • 패치의 퀀텀닷이 신체의 적외선 에너지를 특정 치료 파장의 빛으로 변환
  • 나노기술 + 광테라피 + (비침습적)침술로 신체의 건강을 향상??

침술이란 가늘과 예민한 바늘로 경혈이라 불리는 인체의 일정한 부위를 자극하여 기혈을 조절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아직까지 침술의 효과는 과학적인 임상실험 결과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현재의 침술이란, 메스꺼움 같은 주관적인 증상에 대해서는 효과가 있지만, 정교하고 규모가 큰 연구 일 수록 결론은 '강력한 플라시보 효과' 입니다. 

유사과학(pseudoscience) 혹은 의사과학이라고도 불리는 과학에 대한 사이비적 주장은 과학적요건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과 맞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현재의 과학기술로는 증명이 안되는 것 일 수도 있습니다. 직접적인 관측이 어려운 미시세계의 일을 '양자역학'이라고 가져다 쓰려면, 슈뢰딩거의 고양이(Schrödingers Katze)처럼 최소한 확률적으로 계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사과학에는 대부분 어려운 과학적원리가 포함되어 있어 직관적인 검증이 어려우며, 실험 결과를 '플라시보 효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상황을 왜곡하여 전달하기도 합니다. 해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Indiegogo)에 올라온 타오패치(Taopatch)는 붙이면 자세, 만성 통증, 신체적 건강을 향상 시킨다고 합니다. 

 


Taopatch 스마트패치의 효능과 사용법


타오패치(Taopatch)는 특허받은 나노기술이 적용된 웨어러블 장치 입니다. 좀더 쉽게 이야기 드리면, 자세를 좋게 하고, 통증을 완화하고, 정서적이고, 신체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경혈에 붙이는 침과 같은 스마트패치 입니다

밀라노의 폴리테크니코 대학에서 연구가 되었고, 미국 국립 보건원의 미국 국립 의학도서관(NLM)의 데이터베이스의 한 부분으로 생명과학과 생물의학 주제에 대한 논문 검색 엔진인 Pubmed에 논문을 게제하였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250,000개가 이미 판매되었던 제품입니다. 

타오패치(Taopatch)의 Pubmed에 개제된 실험 결과에서 보면, 30명의 여성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패치를 붙인 결과, 가짜 패치를 붙인 대조군 대비 명백하게 균형감각과 자세에 대한 향상이 있었다는 기록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면역력, 숙면, 통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타오패치(Taopatch)는 관절이 좋지 않거나, 사고, 질병, 만성 통증, 나쁜 자세로 통증이 있는 경우나 스트레스 같은 정신적인 부분에도 좋다고 합니다. 

타오패치(Taopatch)의 원리는 침술(Acupuncture)과 광테라피(Light therapy) 및 첨단 나노기술이 합쳐진 장치라고 합니다. 

스마트패치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오패치(Taopatch)를 설명서에 포함된 내용에 따라 경혈에 붙입니다. 

2) 타오패치(Taopatch)에 포함된 나노결정이 신체의 열을 받아 특정한 파장의 빛을 냅니다. 

3) 특정한 파장의 빛은 광테라피(Light Therapy)처럼 신경계를 활성화 시키고, 효과적으로 신경계가 서로 통신하도록 도와줍니다. 

4) 신경계의 원활한 연결로 육체적, 정신적, 감정적인 치유가 일어납니다. 


타오패치(Taopatch) 스마트패치의 사양과 적용된 과학적 근거는?


타오패치(Taopatch)는 유사과학이라고 단정할 수도 있지만, 뒷바침 해주는 과학적인 근거가 거짓은 아닌 듯 합니다. 우선 타오패치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름 : 16mm
- 두께 : 0.3mm
- 수명 : 2년


타오패치(Taopatch)의 주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오패치(Taopatch)의 창업자는 이탈리아의 생물의학 과학자 Fabio Fontana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0년 동안 전자기파가 인체에 미치는 두통, 만성통증 등을 연구했다고 합니다. 가시광선도 전자기파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지구상에서 전자기파를 차단하는 것은 어려운 일 입니다. 타오패치는 이런 전자기파를 반대로 활용할 수 있는 장치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나노 기술에는 삼성 QLED TV의 백라이트에 적용되는 퀀텀닷 (Quantum Dot)기술이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퀀텀닷은 우리말로 하면 양자점이며, 수 나노미터의 크기에 불과한 초미세 반도체 입자를 의미합니다. 밝은 부분은 더 밝게 표현이 가능하고, 크기를 잘 조절할 경우 다양한 파장대의 전자기파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타오패치(Taopatch)의 양자점은 감광성을 이용하여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는 적외선의 파장에 의해 활성화 되도록 하였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빛이 보일 수도 있다고 하며, 이 빛은 신체의 신경계를 활성화시키는 파장의 빛으로 변환된다고 합니다. 

최근 LED 마스크로 알려지고 있는 광테라피(Light Therapy)효과 처럼 타오패치(Taopatch)에서 나오는 빛은 조금 더 균형 잡힌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 광선 요법에 대한 수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타오패치(Taopatch)는 1972년 프리츠 앨버트 팝 박사 (Fritz Albert Popp) 박사의 연구에서 우리의 신경 세포가 서로 통신하는데 사용하는 생체 광자와 타오패치에서 발생하는 빛이 유사합니다. 

이 빛은 신체의 특정 침술 지점으로 보내져 신경계가 다른 신체와 자연스럽게 의사 소통하는 방법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신체, 뇌 및 세포를 위한 가벼운 영양제처럼 작용한다고 합니다.

타오패치(Taopatch)에는 저자극의 통기성있는 접착제가 포함되어 피부에 붙일 수 있습니다. 의료용 피부 테이프나 붕대를 사용하여 붙일 수 있습니다. 퀀텀닷의 광퇴색이라 불리는 비가역적인 분해로 100% 효과를 나타내는 수명은 2.5년 정도이며, 이후 조금씩 떨어집니다. 

타오패치(Taopatch)는 두가지 다른 패키지가 있습니다. 스타터용은 2개, 프로는 4개의 나노 박막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퀀텀닷에서 방출되는 빛은 파장영역이 좁기 때문에 층이 많을 수록 더 많은 파장의 빛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 팩에는 3개의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오패치는 유사과학이 아니기를 바라지만, 유럽 CE 인증은 받은 것으로 보이나 미국 FDA 승인 자료가 없는 점 등의 내용상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혹시나 직접 펀딩하실 분들은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Taopatch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인디고고 (Indiegogo) Taopatch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20년 7월 29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8월 예정

주요 가격 
· Taopatch (Start) : $149 (한국배송료 +$20) / 총 $169 (약 20만3천원) 
· Taopatch (Pro) : $349 (한국배송료 +$20) / 총 $369 (약 44만3천원) 

인디고고 Taopatch 링크 : https://bit.ly/3gdwja2

 

Taopatch: Upgrade Your Brain and Body

This wearable nanotech device helps improve posture, chronic pain, emotional & physical wellbeing. | Check out 'Taopatch: Upgrade Your Brain and Body' on Indiegogo.

www.indiegogo.com


※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