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딩교육과 전문 개발자를 위한 올인원 라즈베리파이 노트북 "CrowPi2"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0. 6. 28. 05:19

본문

반응형

· 오픈소스의 STEAM 교육용 올인원 라즈베리파이 올인원 노트북
· 라즈베리파이 4B와 22개의 온보드 센서 내장 및 DIY회로 제작 가능
· 스크래치, Python, Minecraft, AI 소프트웨어 단계별 학습


그저 코딩 교육용인 줄 알았던 라즈베리파이가 코로나 19용 인공호흡기 부품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의료기기로 사용하려면 실제로는 각종 인증이 많이 필요하지만, 긴급한 상황에서 오픈소스로 저렴한 가격과 부품 공급이 원활하고 작은 크기에도 높은 성능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NASA의 화성탐사 미니로봇에 사용되는 등 개발자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라즈베리파이 재단에서는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는 무료 학습자료를 공개하여 전세계 15억 명이 새로운 코드와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구글과 협업을 통해 전세계에서 스크래치, 파이썬, 웹사이트, 게임, 로봇 등을 만들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제어할 수 있도록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빠져 있다면 라즈베리파이나 아두이노를 권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보드만 있으면 될 수도 있지만, 실제 학습과 프로젝트에 센서나 외부 연결 장치도 필요합니다. 뭐가뭔지 모르겠다면 크로우파이2 (CrowPi2) 올인원 노트북을 사주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라즈베리파이의 학습과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각종 부품이 포함된 장치 입니다. 

 


CrowPi2 올인원 라즈베리파이 노트북의 특징


오픈소스 컴퓨팅에 관심이 있어서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보드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처음 라즈베리파이를 접하는 분들에게도 크로우파이2 (CrowPi2)는 교육용으로 적합한 올인원 노트북 입니다. 

크로우파이2 (CrowPi2)는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최신 라즈베리파이4B의 메모리 4G 모델이 탑재된 제품과 기존에 사용중인 라즈베리파이보드를 탑재할 수 있는 두가지 제품이 제공됩니다. 라즈베리파이를 배우고, 탐색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기능과 22가지 종류의 공통 센서 및 모듈과 독립적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노트북 모양의 교육 시스템 입니다. 

크로우파이2 (CrowPi2)는 컴퓨터 혹은 그 이상의 전자장치로 오픈소스를 통해 코딩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학생에서 부터 실제 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전문가 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크로우파이2 (CrowPi2)는 최신 버전의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4B)를 기반으로 단계별 학습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스크래치, 파이썬 같은 코딩 언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를 지닌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및 인공지능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크로우파이2 (CrowPi2)는 노트북 형태로 되어있지만, 블루투스 무선키보드를 열면 안쪽에 회로물을 연결할 수 있는 브레드보드(빵판)와 각종 센서를 소프트웨어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라즈베리파이 보드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중인 보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장된 Elecrow 소프트웨어의 더 많은 기능의 사용을 원한다면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4B) 보드의 메모리 2G 이상을 사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22가지 종류의 센서와 모듈이 내장되어 있어, 아이디어를 더하면 새로운 디바이스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스크래치에 코딩을 통하여 고양이 비행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브레드 보드(빵판)에 DIY회로를 만들어 보십시오. 

철권 같은 레트로 게임도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에서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건물을 만드는 과정을 더욱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같은 다른 오픈소스 하드웨어 연결도 가능하고, 소프트웨어를 통한 제어도 쉬워집니다.

과일을 이용하여 피아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화상인식, 얼굴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연결과 관련된 학습도 가능합니다.

음성인식 기술의 활용도 쉬워집니다. 

11.6 인치로 화면 크기는 작지만, 고해상도 1920 x 1080 및 광시야각 IPS(In-Plane Switching)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2MP의 내장 카메라, 마이크 및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키보드는 본체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분리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무선 마우스도 연결 됩니다.

제공되는 라즈베리파이 4B 4G도 지원하지만, 기존에 사용 중이던 라즈베리파이 보드도 사용가능합니다. 지원 되는 버전은 Raspberry Pi 4B, 3B +, 3B 까지 입니다. 

크로우파이2 (CrowPi2)에는 빈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배터리가 필요하다면, 이곳에 넣어 놓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32개의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습이 지원 되며, 코딩에 대한 프로그래밍 정도에 따라 초급과정에서 점점 어려운 단계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크로우파이2 (CrowPi2)의 32개의 파이썬 온라인 비디오 레슨으로 프로그래밍을 더욱 심도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스크래치(Scratch) 코딩 프로그램도 16가지 레슨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파이썬, 스크래치 같은 코딩 프로그램 외에도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게임과 총 12가지 얼굴인식과 음성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구축 방법을 지원합니다. 


CrowPi2 라즈베리파이 노트북의 사양


크로우파이2 (CrowPi2)는 어디에든 휴대할 수 있는 노트북 형태의 구조 및 친환경 소재의 바디로 만들었습니다. 

오픈소스의 여러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오프라인 계정 관리 기능을 통하여 학습진행사항과 프로젝트 수행 결과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관에서 실습용 PC 및 학습자 개인별 학습진행 관리도 가능합니다. 

크로우파이2 (CrowPi2)의 색상은 은색과 스페이스 그레이 두가지 이며,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끝난 후 선택이 가능합니다.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즈베리파이 보드는 직접 구매 혹은 사용 중인 보드를 장착하여 사용 가능하며, 3B, 3B+, 4 이상을 지원합니다. 라즈베리파이 보드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하여, 크로우파이2 (CrowPi2)와 4B의 메모리 4G의 라즈베리파이 보드를 함께 제공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라즈베리파이 최신 버전은 4B의 메모리 8G 입니다.)


CrowPi2 올인원 라즈베리파이 노트북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킥스타터 (Kickstarter) CrowPi2 올인원 라즈베리파이 노트북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20년 8월 15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8월 예정

CrowPi2 올인원 라즈베리파이 노트북 주요 가격 (HK$ = 홍콩달러)
· CrowPi2 (라즈베리파이 미포함): HK$1310 (한국배송료 + HK$303) / 총 HK$1613 (약 25만1천원)
· CrowPi2+라즈베리파이4B(4G): HK$1853 (한국배송료 + HK$344) / 총 HK$2197 (약 34만1천원) 

킥스타터 CrowPi2 올인원 라즈베리파이 노트북 링크 : https://bit.ly/2B6QM1z

 

CrowPi2 - STEAM Education Platform & Raspberry Pi Laptop

CrowPi2 is an all-in-one device based on Raspberry Pi that is just as suitable for STEAM education, portable laptop.

www.kickstarter.com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