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전원으로 사용,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되는 파워스테이션 'DELTA Pro'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1. 7. 17. 13:33

본문

반응형

https://youtu.be/UQgN9uNERX4

· 단독으로 출력시 3.6kWh 확장하면 최대 25kWh의 파워스테이션
· 앱 제어 및 캠핑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스마트 전원으로 사용 가능
· 태양광 충전을 포함 다중 충전 가능 / Level 2 전기차 충전소 이용 가능


DELTA Pro 대용량 파워스테이션 소개


우리나라 가정의 평균에너지 사용량은 2018년 조사된 통계로 보면 월별 300 ~ 500kWh 입니다. 혹서기와 혹한기에는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야간과 주간, 요일별로 달라지는 사용량 때문에 실제 사용하는 전기보다 15% 정도 더 생산하며, 사용하지 않는 전기는 버려집니다. 이러한 과잉생산으로 화석연료나 원자력 발전소를 더 가동해야 합니다. 

친환경 발전을 해야한다며 산을 깎아 무분별한 태양광 발전소도 만들었습니다. 이는 원할 때 만들어지는 전기가 아니여서 그냥 없어지기도 하고, 무분별하게 난립하여 자연경관 파괴, 산사태 뿐만 아니라 전자파에 대한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 전기를 사용하는 수요 시스템과 신재생에너지, 원자력에너지등 공급 시스템이 균형을 이루어야 효율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단열, 기밀, 환기에 초점을 두고 냉난방 비용이 절감되도록 설계된 패시브하우스에 가정용 스마트 전력 관리 시스템이 포함되면 더욱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플로우(EcoFlow)의 델타프로(Delta Pro)는 스마트한 가정용 파워스테이션으로 3.6kWh의 고용량 입니다. 태양광 충전 및 긴급 충전이 필요하면 Level 2 전기자동차 충전소에서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 가정의 월 평균 사용량 500kWh를 하루로 나눠 보면 평균 16.7kWh 정도 입니다. 델타프로(Delta Pro)는 스마트 보조 배터리(Smart Extra Battery)를 추가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이 부족해 질 경우 휘발유를 이용하여 급속으로 전원을 보충해주는 스마트 발전기(Smart Generator)를 연결하여 항상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연결하여 한 가정이 독립적으로 쓸 수 있도록 최대 25kWh 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용량에 맞춰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등을 연결하면 외부의 전기연결 없이도 전기를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델타프로(Delta Pro)는 단독으로 3600W의 AC출력을 제공하며, X-Boost를 추가하면 4500W 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세탁기 등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장치에도 충분히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정전중에 전력이 필요하면 델타프로(Delta Pro)를 이용할 수 있고, 여기에 Double Voltage Hub 라는 방법을 이용하면 최대 7200W의 240V 전원을 배전반을 통해 가정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기히터, 건조기 등을 사용하기에 충분한 전력 입니다. 단, 기술적으로 미국과 일본에만 적용된다고 하며, 전기관련 전문가가 아니라면 위험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전은 다른 보조배터리 처럼 벽전원으로 할 수도 있고, 자동차의 시거잭, 태양광 패널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풍력 발전이나 스마트 발전기 및 Level 2의 전기 자동차 충전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델타프로(Delta Pro)의 충전 방식은 다양하며, 다중 충전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보조배터리(Smart Extra Battery)를 충전할 경우, 스마트 발전기(Smart Generator)를 포함하여 최대 6,000W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델타프로(Delta Pro)의 충전은 전원 입력 방법 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인 미국의 벽전원으로 2.7시간 정도면 완전 충전 됩니다. 국내와 유사한 유럽 방식으로는 1.9시간이면 가능합니다. 

델타프로(Delta Pro)는 대용량 보조배터리 최초로 Level 2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3000W의 고속충전으로 1.8시간이면 완전 충전이 됩니다. 지원되는 커넥터 규격은 Type 1 (J1772), Type 2 (Mennekes) 입니다. 

태양광 패널을 통한 충전도 가능합니다. 에코플로우(EcoFlow)에서 제작된 1200W(400W * 3) 태양광 패널로 충전시 4~8시간이면 충전 되며, 전압범위 11 ~ 150V의 MC4 커넥터가 있는 다른회사에서 제작된 태양광 패널의 90%가 호환됩니다.

에코플로우(EcoFlow)의 태양광 패널은 최대 전력점 추적 알고리즘을 통해 전압과 전류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춥고 흐린날에도 MPPT(Maximum Power Point Tracking) 효율이 98%로 고르게 태양광 발전량을 증가 시킵니다. 

에코플로우(EcoFlow)의 400W 태양광 패널 3개를 연결하여 1200W의 발전이 가능합니다. 접이식으로 제작되어 캠핑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패널 자체는 22.4%의 에너지 변환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에코플로우(EcoFlow)에서는 태양광 추적기(Solar Tracker)를 개발했습니다. 하루 종일 햇빛이 강한 곳을 따라 추적하여 30%발전량을 향상 시킵니다. 

홍수, 태풍, 지진 같은 재난이 발생하면 안전한 전기가 필요합니다. 델타프로(Delta Pro)는 스마트 발전기(Smart Generator)와 연결하여 재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대용량 보조배터리이며, AC 전원도 사용할 수 있어 여러가지 활용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발전기(Smart Generator)는 델타프로(Delta Pro)에 연결할 수 있는 소형 발전기로 석유를 이용해 발전하는 다른 소형 발전기와 유사하지만 발전 효율이 25%로 좋으며, 빠른 충전 및 더 적은 에너지 손실로 공사장 같은 곳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발전기(Smart Generator)는 비상전원의 효율적인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에코플로우(EcoFlow) 앱을 통하여 원격 엑세스도 가능하고, 비상시에는 수동으로 조작도 가능합니다. 메인 파워스테이션 델타프로(Delta Pro)의 배터리가 20%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충전을 시작합니다. 

델타프로(Delta Pro)는 외관 뿐만 아니라 내부도 안전규격을 준수하고 신뢰성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델타프로(Delta Pro)의 내부는 6500회 이상 충방전 사이클을 제공하는 LFP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십년간 사용이 가능한 수치이며 수명을 더욱 늘리기 위해서는 50%이하가 되지 않도록 충전양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명 관리를 위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를 내장하여 전압, 전류, 온도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배터리 안전과 최적의 성능을 유지합니다. 

델타프로(Delta Pro)는 어디에 있든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에코플로우(EcoFlow) 앱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하며, 수동으로 제어도 가능합니다.  

에코플로우(EcoFlow) 앱으로는 충전, 방전, 충전속도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비상시 스마트 발전기(Smart Generator)를 켜고 배터리 잔량을 조절할 수 있습다. 대기모드에 있을 때 델타프로(Delta Pro)를 버튼하나로 간편하게 켤 수 있습니다. 

델타프로(Delta Pro)의 보조장치를 통해 확장 가능한 에코시스템을 갖출 수 있습니다. 독일이나 북유럽 국가의 건축에서 소개되고 있는 단열, 기밀, 환기 등으로 냉난방 비용이 적게 드는 패시브하우스(Passive House)나 자연과 더불어 조그만 집(Tiny House)에 적합한 전원 시스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및 태양광 추적기, 풍력 발전의 장치가 포함되면 완벽하게 전원 독립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홈 패널은 델타프로(Delta Pro) 가정용 배터리 에코시스템의 핵심입니다. 외부 전력에 대한 24시간 맞춤형 에너지로 에너지 요금을 낮게 조절해 줄 뿐만 아니라 정전시에도 중단 없는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스마트한 에너지 관리로 에너지 요금을 낮춰줍니다. 

정전 중에도 집에 안정적인 전원을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다면 델타프로(Delta Pro)를 포함한 에코시스템으로 가능할 듯 합니다. 원자력발전, 신재생 에너지, 스마트그리드 같은 발전사업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전기전자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DELTA Pro 대용량 파워스테이션의 사양


델타프로(Delta Pro)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델타프로(Delta Pro)의 기술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3600W의 델타프로(Delta Pro)와 기존의 가정용 백업 전원을 위한 2016W의 델타맥스(Delta Max)를 비교한 자료 입니다.

델타맥스(Delta Max)를 포함하여 델타프로(Delta Pro) 크라우드 펀딩시에 옵션으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의 사양입니다. 

스마트 보조배터리 (Smart Extra Battery)

스마트 발전기 (Smart Generator)


DELTA Pro 대용량 파워스테이션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정보


DELTA Pro 대용량 파워스테이션은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해외의 킥스타터 (Kickstarter)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후원(Pledge)의 보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정 : 2021년 9월 13일 까지 진행
· 배송 : 2021년 10월 예정

DELTA Pro 대용량 파워스테이션 주요 가격 
· DELTA Pro : $2699 (한국배송료 +$235) / 총 $2,934 (약 334만6천원)
※ DELTA Max : $1699 (한국배송료 +$140) / 총 $1,839 (약 209만7천원)


킥스타터 DELTA Pro 대용량 파워스테이션 링크 : https://bit.ly/3ijhBB4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