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귀를 안전하게 청소하는 스마트 내시경 귀이개 "Bebird X17 Pro"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0. 5. 7. 17:03

본문

반응형

  • Bebird 전용앱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귀 속을 보면서 청소 가능
  • 300만화소의 HD급 카메라 사용 및 6축 자이로스코프를 적용하여 360도의 정확성
  • 외이도를 보호하는 실리콘 코팅된 소프트 팁을 포함 총 11개의 팁 제공

귀 내부를 검진하는데 쓰이는 장치를 경성 귀 내시경(Otoscope)라고 합니다. 의료기기로서 반드시 의료기기인증을 받아야 하는 품목 입니다. 반면 귀이개는 일상 생활용품으로 인증이 필요하지 않은 품목입니다. 이 두개가 결합 되었다면 어떤 인증을 받아야 할까요? 우선 용도에 따라 구분 되어야 하지만, 귀이개 기능 뿐이더라도 판매를 위해서는 KC 인증이 필요합니다. 

국내에서 '이어스캐너'로 인기를 끌었던 비버드(Bebird) M9 Pro는 이런 애매한 제품이며, KC인증(인증번호 R-C-dgL-M9)결과로 판매가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 판매했던 실적을 바탕으로 새로운 모델 X17 Pro를 개발하여 인디고고(Indiegogo)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전세계 진출을 진행하고 있는 중국 Heifeng Zhizao(Shenzhen)Technology Co., Ltd 제품 입니다. 

새로운 모델 X17 Pro은 얇은 내시경 카메라에 300만 화소를 장착하고, 자체에서 개발한 앱을 통하여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면서 귀 속의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장치 입니다. 의학적으로 귀지(Ear wax)에는 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지만, 가렵거나 미관상 보기 흉할때에는 면봉이나 귀이개로 귀 속에 상처를 내는 것 보다 정확하고 위생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Bebird X17 Pro 내시경 귀이개의 특징


귀는 청각을 담당하는 기관이지만, 평형감각에도 영향을 줍니다. 눈으로 직접 보기 어렵고, 예민한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만 가려워도 자꾸 손이 갈 수도 있습니다. 귀를 청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비버드(Bebird) X17 Pro는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직접 보면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여 제거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300만 화소와 360도 정밀하게 이물을 제거하기 위해 자이로센서를 탑재한 것과 온도조절 기능등은 기존의 M9 Pro와 동일하지만, X17 Pro에서는 11가지 스타일의 귀이개와 72가지의 다양한 귀 청소 방법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조금 이상한 것은 방습제에 사용되는 실리카겔(Silica Gel)을 사용했다는 내용인데, 기존 판매중인 제품으로 유추하면, 부드러운 실리콘의 잘못된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어찌 되었건, 보청기나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나 나이가 들면서 귀지 분비가 많아져 과도한 이물감이 있는 경우에는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버드(Bebird) X17 Pro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손에서 잘 빠지지 않는 구조로 LED 조명과 함께 귀 속의 이물을 눈으로 보면서 안전한 제거가 가능합니다. 

비버드(Bebird) X17 Pro에는 4가지의 긴장완화, 3가지의 귀 속 마사지, 6가지의 자극적인 타입의 귀이개등 11가지 종류의 33개의 악세사리가 제공 됩니다. 

귀를 면봉이나 금속으로 된 귀이개를 사용하다보면, 감염의 위험 뿐만 아니라 안쪽으로 이물이 들어가서 더욱 가려움 유발하거나, 외이도에 상처를 내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00만 화소의 내시경 카메라에는 광학계와 함께 LED도 함께 탑재되어 있습니다. 

예민한 분들을 위해, 귀 안에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하여 폴리카보네이트위에 부드러운 실리카 겔(?)을 코팅을 하였습니다. 

6축 자이로스코프가 내장되어 있어 360도의 각도 인식으로 모든 방향의 외이도를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귀 안쪽 민감한 부분에 닿기 때문에 온도제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렌즈부분의 온도는 25도(화씨 77) 정도이며, 본체 온도는 32도(화씨 89) 입니다. 배터리가 장착된 부분에 손으로 잡았을때 약간 따뜻한 감이 있다고 합니다. 

비버드(Bebird) X17 Pro 모델은 M9 Pro와 동일한 350mAh의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3세 이상의 어린이 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를 청소하는 동안 과정을 보면서 안전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비버드 앱은 두가지가 있으며, 잘 설치와 연결이 안된다는 평이 있지만, 리뷰의 내용 중에 '설명서 대로 진행해 보는 것을 추천' 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Bebird 앱 링크> 

연결이 약간 어려운 이유는 WiFi로 연결되기 때문인 듯 합니다. 초고속 WiFi 칩을 사용하여 전송속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다른 형태의 경성 귀 내시경(Otoscope)나 장치들과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Bebird X17 Pro 내시경 귀이개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인디고고 (Indiegogo) Bebird X17 Pro 내시경 귀이개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20년 5월 29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6월 예정

Bebird X17 Pro 내시경 귀이개 주요 가격 : HK$535 (무료배송, 약 8만5천원) 

인디고고 Bebird X17 Pro 내시경 귀이개 링크 : https://bit.ly/3dpzo5K

 

Bebird: Smart Visual Ear Cleaning Rod

High-Definition | Accurate | Magnetic | Silica Gel | Easy Use | Check out 'Bebird: Smart Visual Ear Cleaning Rod' on Indiegogo.

www.indiegogo.com

 

※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