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없이 배우는 코딩과 해킹 보드게임 "Potato Pirates 2"

크라우드펀딩

by 웨어러블서치 2020. 1. 21. 15:04

본문

반응형

  • · 사이버 보안 및 컴퓨터 네트워킹에 대한 독립형 보드게임
  • 보안과 해킹 대한 이해가 필요한 학생, 부모 및 교사를 위한 게임
  • 싱가포르 기반의 코딩 교육 기술 회사에서 만든 게이미피케이션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로 부터 부당 전자상거래 조사통지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런 메일은 무시하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보니 공정거래 위원회의 직인에 교회이름(?)이 쓰여 있었고, 보낸사람의 이메일은 공정거래위원회와는 전혀 상관없는 도메인 주소 였습니다. 첨부의 압축파일을 여는 순간 랜섬웨어나 바이러스에 노출됩니다. 

온라인은 거대한 바다 입니다. 보안 전문업체, 가상화폐 거래소, 인터넷 기업 같은 대형 선박들도 해커들에게 공격당하는 것이 현실 입니다. 컴퓨터 없이 사이버 보안의 개념을 이해해 보는 것은 어떠할 까요? 경쟁에 앞서가기 위해 해커가 되어 경쟁자에게 사이버 공격을 해보고, 피해를 당한 사람을 돕고 동맹을 맺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보드게임 감자해적(Potato Pirate)은 감자를 의인화 하여, 감자넷(Spudnet)이라는 인터넷 세상에 배를 띄우고, 캐봅빈(Carbobbean) 바다에서 창고(Warehouse)에 배송 경로를 연결하는 망(Web)을 만드는 게임 입니다. 영어로 해적(Pirate)은 해커를 비유하는 단어 입니다. 보드게임을 통한 경험으로 온라인 전문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해킹과 보안에서 영감을 얻은 Potato Pirates 2 보드게임


 

감자해적(Potato Pirate) 2 보드게임은 뭔가 큰 의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해커가 되려면 코딩을 배우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해킹과 보안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해주는 개념과 재미 정도입니다.

킥스타터(Kickstarter)는 보드게임이 많은 펀딩을 받는 곳 입니다. 보드게임은 단순한 재미 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아동, 청소년부터 노인에 이르기 까지 창의성을 길러주고, 심리치료도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익히기 힘든 전문적인 단어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으로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교육에도 좋을 듯 합니다. 

감자해적(Potato Pirate) 2 보드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플레이어는 컬러와 20장의 카드의 데크 레시피(Deck Recipe)를 선택합니다.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로 지도상의 당신 위치가 설정 됩니다. 

어디에 당신의 창고(Warehouse)를 만들지 전략적으로 결정합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 중에서 당신을 도울 것인지 상대를 방해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창고로 부터 당신의 배를 띄워 미션(감자의 주문)을 해결합니다. 

먼저 5개의 미션을 해결하면 승리자가 됩니다. 

다른 동료를 돕고, 동맹을 맺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다를 플레이어가 이기지 못하도록 방해할 수 있습니다. 

데크레시피(Deck Recipe)는 총 20장으로 당신에게 특별한 능력을 제공합니다.

당신(Client, 고객)이 구글 서버(Warehouse)로 부터 무엇을 검색하고자 하는 것을 검색창에서 검색(Spudnet Order) 했다면, 서버로 부터 찾은 데이터(Ships)가 다양한 방식(Nodes)으로 당신의 화면에 표시 될 것입니다. 

이를 간단하게 그림으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연결되는 경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네트워킹과 관련된 용어, 데이터 전송 및 해킹에 대한 어려운 전문용어를 컴퓨터 없이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전문용어는 카드의 삽화와 요약된 내용 정리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보드게임 룰북을 미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otato Pirates 2 보드게임의 구성품


감자해적(Potato Pirate)은 기본적인 코딩 개념을 다루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되어 있습니다. 감자해적의 첫번째 게임은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판매가 되었으며, 코딩 알고리즘을 학습하는데 관심(85%)과 자신감(78%)을 높여 주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코딩 용어는 영어로 이루어져 개념을 잡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번 감자해적(Potato Pirate) 2는 네트워킹과 해킹에 관련된 지식과 아이디어를 게임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주요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감자해적(Potato Pirate) 2와 함께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 상품들 입니다. 

감자해적(Potato Pirate) 2는 싱가포르의 교육회사 코모도(Comodo)에서 만들었습니다.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에 기반하여 30분 게임을 통해 10시간 프로그래밍을 이해할 수 있는 카드게임 입니다. 


Potato Pirates 2 보드게임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킥스타터 (Kickstarter) Potato Pirates 2 보드게임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20년 2월 16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8월 예정

Potato Pirates 2 주요 가격 (SGD = 싱가포르 달러)
·  Potato Pirates 2 보드게임 : SGD69 (한국배송료 +SGD10) / 총 SGD79 (약 6만8천원)

킥스타터  Potato Pirates 2 보드게임 링크 : http://bit.ly/2RcPXJO

 

Potato Pirates 2: Enter The Spudnet

A standalone board game on cybersecurity and computer networking

www.kickstarter.com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